티스토리 뷰

현철 프로필 리즈 아내 근황

가수 현철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조선 프로그램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서 '현철 특집'으로 진행이 된다고 하네요. 현철은 최근 근황 소식을 전하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이번 글에서는 가수 현철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고향 학력 노래 가족 부인(아내) 자녀 근황 소식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1. 가수 현철 프로필
  2. 현철 리즈 과거얼굴
  3. 현철 건강 근황 소식
  4. 현철 부인 자녀 가족

1. 가수 현철 프로필

본명 - 강상수

나이 - 1942년 6월 17일 (81세)

고향 -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2동

신체 - 키 169cm, 몸무게 75kg

학력 - 부산동성고등학교, 동아대학교 경영학과 중퇴

가족 - 부인(아내) 송애경, 자녀 아들, 딸

종교 - 불교

데뷔 - 1969년 노래 '무정한 그대'

 

2. 현철 리즈 과거이야기

현철은 1969년 27살 나이에 '무정한 그대'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현철이 데뷔할 당시에는 남진과 나훈아가 한창 주목받고 있었기 때문에 인기를 얻지 못하였어요. 그래서 1974년 솔로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고향인 부산으로 내려가서 '현철과 벌떼들'을 결성하였고 팝송을 리메이크하며 활동하였는데도 오랫동안 무명 시절을 보냈고 셋방살이를 할 정도로 가난했다고 합니다. 그 뒤 1980년에 '현철과 벌떼들'은 해체되고 2년 뒤 현철은 솔로로 전향을 하였습니다.

 

현철은 솔로 전향 후 발표한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이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지만 방송에 자주 출연하지 못해 현철은 그저 얼굴 없는 가수에 불과하였습니다. 1983년에 본격적으로 트로트로 성향을 바꾼 후, 구성진 꺾기 창법과 소리가 익는다는 불혹 가수의 꾸준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사랑은 나비인가봐'를 히트시켰어요. 1984년에는 '청춘을 돌려다오'를 리메이크하여 활동했는데 1985년에 나훈아의 부탁으로 이 곡을 2명이 부르게 되어 더욱 히트하였습니다.

 

1980년대부터 점차 인지도를 높여가던 현철은 1988년에 발표된 '봉선화 연정'으로 KBS 가요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수상소감을 말하던 중에 20년의 무명 시절을 보낸 힘든 시절에 눈물을 흘렸어요. 이후로부터 가수 생활은 역전되어 무서운 속도로 정상을 향해 돌진했으며 1990년에는 '싫다 싫어'로 2년 연속 KBS 가요대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정상급 가수로 성장하였습니다. 1988년부터 송대관, 태진아, 설운도와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리게 되며 침체되어 가던 트로트를 활성화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3. 현철 건강 근황 소식

현철은 2000년대 중반부터는 나이로 인해 전성기만큼 힘을 싣지 못하다가 65살이던 2007년 9월 5일에는 방송에서 공연 녹화를 앞두고 공연 리허설 중 3m 높이의 무대에서 추락 사고를 당해 갈비뼈 세 개에 골절상을 입었고, 이와 함께 골절된 뼈가 폐를 찔러 사경을 헤매였다고 합니다. 2019년부터는 지상파 방송에 좀처럼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어요. 그러던 2023년 4월, 현철의 아내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근황을 밝혔는데 각종 질병들과 부상이 겹친 데다 노령까지 있어 은퇴를 했다고 전하였습니다.

 

현철 리즈시절 보러가기 : https://youtu.be/6U4KKa68GNo?si=p0G5scqlavgHxpkB

현철 노래모음 보러가기 : https://youtu.be/Ind-Fz8-N5g?si=TCyGxpGc3BmnNN3n

 

현철은 5년 전쯤 경추 디스크를 다치며 신경에 문제가 생겼고 그래서 인지 기능이 저하돼 재활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재활 치료도 병행하고 있는데 연세가 많으셔서 회복이 잘 안 된다고 하네요. 현재는 많이 좋아졌지만 활동을 할 정도는 아니라 자연인으로 지낸다고 합니다. 남는 시간은 강상수 본인으로 살게 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참고로 현철의 가족을 보면 부인 송애경과 자녀 아들 강복동, 딸 강정숙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가수 현철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노래 가족 부인 아내 자녀 아들 딸 건강 근황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유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가족 노래 MBTI

전유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가족 트로트 가수 전유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여러 가요프로그램에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 급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전유진이죠. 오늘은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