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현철 프로필 가족 인스타 작품활동

배우 조현철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군인 일병 조석봉 역을 맡았습니다. 군대 병사 역을 너무 잘 소화하였고 대단한 연기력으로 많은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우 '박혜수'가 나오는 영화 '너와 나' 연출을 맡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조현철의 프로필 정보 가족 작품활동 키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풋풋한 과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배우 조현철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조현철, 국적 한국, 1986년 12월 24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4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이며 키 183cm,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조중래, 어머니 안일순, 형 조동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한일 고등학교, 서강대학교 국제인문학부 중퇴,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학과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사 프레인 TPC로 데뷔 시기는 2010년 단편영화 '척추측만'이라고 하네요.

 

조현철 직업 영화 감독 겸 영화배우로 다양한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잘 소화했습니다. 2016년 영화 '마스터'에서 안경남 역을 맡으며 제대로 얼굴을 알렸고 2017년부터는 드라마 출연을 했다고 합니다. 2019년에는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산체스 역을 맡았고 매력적인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친형 조동림이 바로 힙합 래퍼 '매드 클라운'이라고 하는데요. 형제가 함께 있는 모습을 보니 쌍둥이 같은 닮은꼴 얼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매드크라운은 핑크색 복면을 쓴 래퍼 '마미손'이라는 추측을 받고 있으나 부인한다고 합니다. 또 인권 변호사 '조영래' 조카라고 하네요.

 

조현철은 결혼 안 한 미혼으로 지금 여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실제 성격은 진중하고 말이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 형 매드클라운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형 조동림의 간단한 프로필도 알아봤습니다. 1985년 3월 2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6살이며 국적 미국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콜로라도 주립대학교 사회학 중퇴, 성공회대학교 사회학과이라고 하네요. 과거 미국에서 태어났고 1살 때 한국에 왔다고 합니다. 이후 중학교 시절 캐나다 유학을 갔고 고등학교, 대학교 시절에는 미국 콜로라도 주에서 유학을 했습니다. 2008년 디지컬 싱글 앨범으로 가수 데뷔를 하였다고 하네요.

 

조현철이 연기를 하게 된 계기는 대학 친구들이 연출을 했고 친구 단편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품 출연작을 살펴봤습니다. 영화 출연작 이웃사촌,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말모이, 국경의 왕, 영화로운 나날, 터널, 초행, 차이나타운, 라오스, 건축학개론 등이 있으며 드라마 출연작은 디피, 모두의 거짓말, 호텔 델루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아르곤 등이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인스타그램 계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탤런트 조현철의 프로필 정보 가족 작품활동 키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