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신재환 프로필 과거얼굴 아빠

1오늘의 정보1 2021. 8. 29. 15:24

신재환 프로필 과거얼굴 아빠

신재환 선수는 대한민국 기계체조 선수로, 양학선에 이어 대한민국 체조 역사상 두 번째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입니다.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을 통해 금메달을 목에 걸게 된 신재환,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 마이웨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신재환의 과거얼굴과 아빠 등 다양한 정보와 어린시절 사진도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과 과거얼굴들을 한 번 볼까요?

 

먼저 신재환 선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본명 신재환, 국적 한국, 1998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만으로 23세라고 하네요. 고향 지역은 충청북도 청주시 이며 키 165cm, 몸무게 58kg 이라고 합니다. 가족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동생이 있다고 하고 학력사항은 율량초등학교 - 내수중학교 - 충북체육고등학교 -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졸업이라고 하네요. 종목은 기계체조, 주 종목은 도마이며 현재 제천시청 소속이라고 합니다.

 

신재환이 과거 기계체조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같은 학교 상급생' 때문이라고 전하였습니다. 신재환은 "같은 학교 형이 기계체조로 상을 받는 모습이 너무 멋있어 보였다"며 "나도 할 수 있을 거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길로 바로 체육선생님께 달려가 물구나무를 서며 체조하고 싶다고 졸랐다"고 하네요. 기계체조를 하고 싶다는 신재환의 뜻을 아버지는 흔쾌히 받아들였지만 어머니는 크게 반대했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반대에도 기계체조가 너무 하고 싶었고 동생까지 졸라서 결국 기계체조를 동생과 함께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신재환은 이번 2020 도쿄 올림픽 참가를 앞둔 상태에서 세계 랭킹이 1위였다고 합니다.

 

신재환은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남자 체조 선수 중 유일하게 국가대표 선발전 없이, 개인 자격으로 출전하였습니다. 국제체조연맹에서 올림픽 랭킹포인트 1위를 달성하는 선수에게 종목별 개인 종목 출전권을 주는데, 신재환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꾸준한 성적으로 종합 1위를 차지하며 도마 부문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하였다고 하네요. 도마 예선에서 총점 14.866을 획득하며, 예선 전체 1위로 8명이 겨루는 결선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신재환은 도마 결선에서 총점 14,783점을 획득하며 2012 런던 올림픽에 이어 9년 만의 도마에서 금메달을 따내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죠. 시상식에서는 ROC의 아블리아진과 마스코트 인형이 바뀌는 사고가 일어났는데 다행이 나중에 다시 바꾸는 해프닝도 겪었다고 합니다.

 

신재환선수는 과거 고등학교 2학년 때 허리 디스크가 터져 체조를 그만둬야 할 위기도 있었는데 철심을 박는 수술을 받고는 다시 도마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체조를 포기하고 교육자의 길을 걷기로 결심을 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사범대학교에 응시하게 되었는데 사범대학교 입시를 준비하던 도중, 한국체육대학교에 합격하면서 다시 선수의 길을 걸었다고 하네요. 첫 국가대표는 대학교 재학중인 2017년 다른 동료보다 늦깍이로 국가대표에 발탁되었지만 2번의 월드컵 대회에서 연속으로 1위에 오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재환의 아빠는 택견 선수 출신으로 현재는 청주에서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도 꼭 금메달을 따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오늘 신재환 선수의 과거 얼굴 가족 아빠 학력 키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