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아연 프로필 과거얼굴 집안 아빠

가수 백아연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가수 홍자, 치타, 카더가든, 안예은, 변현민과 나온다고 하네요.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웹툰 '바니와 오빠들'과 컬래버를 하여 노래 '집에만 있었지'를 발매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백아연의 집안 동생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전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귀여운 과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가수 백아연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백아연, 국적 한국, 1993년 3월 1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7살이네요. 경기도 성남시가 고향이며 키 160cm, 몸무게 43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백종선, 어머니, 여동생 백제연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성남여자 중학교, 동광 고등학교,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보컬전공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사 이든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2012년 미니 앨범이라고 하네요.

 

백아연 직업 싱어송라이터 가수입니다. 과거 2011년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케이팝스타 시즌1'에 참가하여 TOP3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했고 솔로 가수로 데뷔를 했습니다. 백아연 노래 중 '이럴거면 그러지말지'가 역주행을 하면서 2015년 멜론차트 연간 4위를 했다고 합니다. 2016년에는 노래 쏘쏘, 달콤한 빈말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나 돌아갈래 오르골'이라는 예명으로 출연하여 준우승을 했다고 하네요.

 

백아연은 과거 어린 시절 초등학교 2학년 때 악성림프종 때문에 학교 휴학을 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집안사정이 어려워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했으나 성남시민들의 기부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 함암치료를 했는데 그 때문에 머리가 빠졌다고 하네요. 그게 너무 스트레스라 삭발을 했고 학교를 갈 때는 모자를 썼다고 합니다. 악성림프종을 이겨냈지만 성대결절이라는 또다른 시련이 닥쳤다고 하네요. 성악 전공을 하고 싶어 예술 중학교 입시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성대결절에 걸렸고 일반 중학교에 갔다고 합니다. 이후 성악을 포기하고 가수를 꿈꾸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백아연 친동생 백제연도 'K팝스타2'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아쉽게 불안한 음정, 음이탈을 보여주면서 불합격했다고 하네요.

 

 

백아연 인스타 보러가기

 

 

백아연 킬링보이스 보러가기

백아연의 과거 데뷔 전 사진을 보니 앳되고 상큼한 비주얼입니다. 쌍꺼풀이 없는 매력적인 무쌍 눈매를 가졌는데 자신은 쌍꺼풀이 있는 것이 소원이고 콤플렉스라고 하네요. 잠시 성형 수술은 의혹도 있었지만 방송이후 라미네이트, 다이어트를 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후 날씬한 몸매, 탄탄한 각선미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 가수 '이승훈'과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이 있는데 사실이 아니였다고 하네요. 현재 남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상형 스타일은 아빠 같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가수 백아연의 수상 내역도 알아봤습니다. 2015년 11월 제7회 멜론 뮤직어워드 뮤직스타일상 발라드부문, 2016년 2월 제5회 가온 차트 케이팝 어워드 올해의 발견 핫트렌드상, 2017년 1월 제26호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발라드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뮤지컬 '신데렐라'에서 신데렐라 역을 맡아 뮤지컬 배우로 도전을 했습니다.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줬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콘서트, 신곡 활동, 화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가수 백아연의 집안 동생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