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옥 프로필 리즈 남편 근황 손자

배우 김영옥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모던패밀리'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김영옥 이사한 집 집들이를 하는데 절친 연예인 전원주, 선우용녀를 초대했다고 해요. 남편 김영실 아나운서도 깜짝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영옥의 프로필 과거 젊었을때 리즈 시절 사진과 남편 자녀 등 다양한 정보가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과거 리즈 시절 사진부터 인스타그램 사진까지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배우 김영옥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김영옥, 1937년 12월 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84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일본령 조선 경성부이며 가족 사항은 남편 김영길 아나운서, 자녀 아들 1명, 딸 2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계성여자 고등학교이네요. 소속사 에스피드림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1957년 영화 '가거라 슬픔이여'입니다. 차기작 드라마는 '더킹 영원의 군주'이며 노옥남 역을 맡았습니다. 정 5품 제조상궁 캐릭터로 중요한 역이라고 하네요.

김영옥 직업 배우로 최고령 여배우라고 합니다. 과거 연극 배우 활동을 하다가 어머니 반대로 1959년 춘천 방송국 아나운서로 입사를 했습니다. 하지만 월급이 작아 8개월만에 그만두고 1960년 CBS 성우가 되었다고 하네요. 1961년에는 MBC 성우극회 1기로 입사를 했으며 드라마 조연 배우 활동도 했습니다. 지금은 한국성우협회 명예 회원이라고 합니다. 성우 시절에는 만화영화 남자주인공 캐릭터 성우를 많이 했다고 해요. 애니메이션은 마징가Z, 이상한 나라의 폴, 로보트 태권V, 태양소년 에스테반, 천년여왕 등이 있습니다.

배우 김영옥은 할머니 역을 자주 했는데 30대부터 할머니 분장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우 신구, 이순재, 노주현이 아들 역할로 나왔고 김영옥은 엄마 역할을 했다고 해요. 배우 신구, 이순재는 김영옥보다 나이가 많으며 노주현은 9살 연하입니다. 뛰어난 연기력으로 수많은 드라마 공부의 신, 꽃보다 남자, 올드미스 다이어리, 커피프린스1호점, 더킹, 힙합왕 나스나길, 황금정원, 쇼핑왕루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등에서 출연했습니다. 영화 출연작은 헬머니, 써니, 식객 등이 있다고 하네요.

배우 김영옥은 재치있는 입담과 좋은 예능감으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이 나왔습니다. 특히 올드미스 다이어리 드라마에서 욕쟁이 할머니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그래서 '할미넴'이라는 별명도 생겼고 2016년에는 할머니 랩배틀 프로그램 '힙합의 민족'에 참가했습니다. 개성있는 랩실력을 보여줬으며 2018년에는 엠넷 프로그램 '쇼미더머니777'에 나와 디스가 뭔지 알려줬네요. 무슨 말을 해도 욕처럼 할 수 있는데 그래서 러시아 인사말이나 '시베리아 가서 귤이나 까 쳐 먹어라' 등 말을 자신 만의 억양으로 잘 소화했습니다.

배우 김영옥의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보니 아름다운 외모로 눈길이 갑니다. 그 당시 인기가 많았고 지금도 변하지 않은 동안 비주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영옥은 남편 김영길 아나운서와 결혼한 지 61년이 됐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중앙대학교 방송부에서 만났으며 남편 김영길이 김영옥을 많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자녀는 아들 1명, 딸 2명이 있다고 하네요. 김영옥은 많은 영화, 드라마에서 명품 배우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방송에서 자주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그럼 오늘은 영화 배우 김영옥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과 남편, 자녀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