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지선 프로필 감독 국적 연봉 결혼

아이스하키 백지선 감독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무기력한 선수들에게 분노를 하며 호통을 했다고 하네요. 백지선 감독은 아이스하키계의 히딩크 감독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스하키 백지선 감독의 프로필 나이 국적 연봉 경력 아내 결혼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경기장에서 모습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아이스하키 감독 백지선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백지선, 국적 캐나다 대한민국 복수국적, 1967년 4월 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6살이네요. 원래 캐나다 국적인데 2018년 10월 외국인 우수인재로 특별귀화가 허가되어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85cm, 몸무게 88kg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소속팀 안양 한라 아이스하키단 감독으로 데뷔 시기는 1990년 피츠버그 펭귄스 입단이라고 합니다. 그밖에 가족 사항은 부인, 자녀 아들 1명, 딸 1명이 있으며 혈액형, 학력 학교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연봉 정보는 국내 프로야구 감독 최저 연봉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백지선 직업 아이스하키 감독으로 과거 캐나다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이며 포지션 수비수라고 합니다. 지금은 대한민국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한국 최초 세계선수권 탑 디비전 출전권 획득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한국 서울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에 캐나다 이민을 가서 한국계 캐나다인입니다. 과거 1990-1991, 1991-1992 '피츠버그 펭권스'가 스탠리 컵 파이널에 우승했을 시기에 백지선도 당시 멤버였다고 하네요. 백지선은 NHL 선수였고 국가대표팀 코치 박용수, 리차드박도 NHL 아시아계 선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지선은 1996년에 만도 위니아 선수였고 역사상 최초 외국인 선수였습니다.

 

아이스하키 백지선 감독은 2014년부터 한국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감독 활동을 했습니다. 경력으로는 피츠버그 펭귄스 선수, 캐나다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선수, 로스엔젤레스 킹스 선수, 오타와 세네터스 선수, 노팅엄 팬서스 선수, 앵커리지 에이시스 선수, 그랜드래피즈 그리핀스 어시스트 코치, 2017년 '삿포르 동계 아시안 게임'에서 2승 1패를 하여 은메달 획득을 했고 대한민국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사상 최초 세계선수권 탑 디비전 진출을 했다고 하네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열심히 했지만 4전 전패를 했다고 합니다. 2021년 5월에는 '안양 한라' 감독으로 선임이 되었고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직도 유지가 되었습니다.

 

아이스하키 백지선 감독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좋은 피지컬과 상남자다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과거 드라마 '아이싱'에서 특별출연하여 배우 '장동건'과 호흡을 맞춘 적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도 풍채가 좋고 동안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백지선 감독은 캐나다에 살아서 뛰어난 영어 실력을 가졌으며 한국어는 기본적인 수준이라고 하네요. 평소 선수들에게는 영어, 한국어를 함께 쓴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한 기혼으로 아내 분은 미국인이라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아이스하키 백지선 감독의 국적 연봉 결혼 아내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