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현주엽 프로필 어머니 아내 자녀

1오늘의 정보1 2021. 3. 14. 12:55

현주엽 프로필 어머니 아내 자녀

전 농구선수 현주엽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하여 다이어트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쏜다'에서는 허재, 문경은, 전희철과 농구 대결을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구선수 현주엽의 어머니 아내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평소 일상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가족 사진까지 한 번 볼까요?

 

먼저 전 농구선수 현주엽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현주엽, 국적 한국, 1975년 7월 2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5살이네요. 서울특별시 강남구가 고향이며 학력은 서울도성 초등학교, 휘문 중학교, 휘문 고등학교, 고려대학교 경영학, 고려대학교 대학원 체육교육학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쌍둥이 형 2명, 부인 박상현, 자녀 아들 현준희, 현준욱 이렇게 2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키 195cm, 몸무게 110kg, 혈액형 A형이며 종교 불교입니다. 소속사 블리스엔터테인먼트로 1988년 청주 SK 나이츠 입단으로 농구선수 데뷔를 했습니다.

 

현주엽은 현재 예능 프로그램에서 재치있는 입담으로 활약을 하고 있지만 과거 유명한 농구선수였습니다. 포지션은 파워 포워드, 스물 포워드였으며 뛰어난 농구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하네요. 2002년 부산 아시안 게임 농구 대표팀으로 금메달 획득했다고 합니다. 이후 20019년 무릎 부상으로 농구선수 은퇴를 하게 되었고 2014년부터 2017년까지는 MBC 스포츠 농구 해설위원 활동을 했으며 2017년부터 2020년까지는 창춴 LG 세이커스 농구 감독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지금은 농구 감독을 그만두고 방송 예능인과 유튜버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주엽의 어머니 홍성화도 과거 한국 국가대표 농구선수였다고 합니다. 레전드 농구선수로 엄마를 닮아 현주엽도 농구선수 유전자를 물려받은 것 같습니다. 현주엽은 중학교 1학년 시절 농구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고 폭풍성장을 하면서 희문고등학교에서 알아주는 선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 당시 '서장훈'과 함께 농구를 했으며 두 사람은 절친한 선후배 사이라고 합니다. 이후 서장훈은 연세대 농구팀에 들어 갔으며 현주엽은 고려대 농구팀에 들어가면서 라이벌 관계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꾸준히 친한 사이로 지내고 있으며 서장훈이 말하기를 현주엽은 아끼는 후배이자 농구 인생 동반자라고 했다고 합니다.

 

현주엽을 결혼을 한 기혼으로 2007년 미모의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했다고 합니다. 지금의 아내 박상현의 얼굴을 보니 연예인 뺨치는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에게는 이혼 루머가 있었지만 사실이 아니며 지금도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주엽 박상현 부부의 나이차이 4살 차이이며 두 사람에게는 사랑스러운 아들 2명이 있습니다. 아내 박상현의 간단한 프로필도 알아봤는데요. 1979년생으로 만으로 나이 살이며 학력 사항은 홍익해 불어불문과라고 합니다.

 

현주엽은 현재 유튜브 채널 '먹보스 쭈엽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8일 기준 구독자 수는 33.4만 명이며 2021년 3월 8일 기준 조회수 19,013,012회라고 하네요. 콘텐츠는 주로 먹방, 요리, 농구 등이라고 하며 조회수가 잘 나오는 편이라고 합니다. 예능 프로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유튜브 촬영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유튜브 전에도 다양한 음식 먹방 프로그램에서 대단한 먹방을 보여줬습니다. 그럼 오늘은 농구선수 현주엽의 어머니 아내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