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소미 리즈 국적 가족 엄마 아빠 동생

전소미가 JTBC 예능 '아는 형님'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JYP를 떠나 소속사를 옮긴 전소미인데 오랜만에 예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전소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전소미 리즈 국적 과거사진 몸매 아빠 엄마 동생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두근~~

 

 

먼저 전소미 프로필정보 부터 살펴볼게요. 전소미의 영문명은 Ennik Somi Douma 이며 2001년 3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23세 입니다. 출생은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태어났으며 국적은 대한민국, 캐나다 , 네덜란드 3개국적입니다. 전소미의 키 169cm 에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입니다. 학력사항은 서울미동초등학교 - 서울 청담중학교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중이며 가족은 아버지 매튜 다우마, 어머니 전선희 여동생 전에블린이 있습니다. 현 소속사는 더 블랙 레이블이며 2016년 I.O.I 미니 앨범 1집으로 데뷔 하였습니다.

 

전소미

전소미의 국적이 대한민국 캐나다 네덜란드 3개 국적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아버지 매튜 다우바가 네덜란드 캐나다 이중국적이며 어머니가 한국 국적이기 때문에 3개국적이 되었다고 합니다. 네덜란드 캐나다 모두 다수 국적을 허용하는 나라이다 보니 이런게 가능 했으며 2010년 5월에 선천적 다수 국적 여성은 만 22세 전까지 한국 내 외국 국적 불행사 서약을 하는 조건 하에 복수국적을 허용하도록 법이 개정되었다고 합니다. 전소미의 아버지는 영어강사 겸 사진기자 겸 배우이며 1974년생이라고 하며 어머니 전선희는 1973년생이며 호텔리어 출신이라고 합니다. 여동생 전에블린은 2009년생 입니다.

 

 

전소미 과거사진

전소미 국적

전소미는 어린시절부터 상당한 미모를 보여주는 아이였습니다. 생후 6개월 때 부터 서울에서 성장하였으며 초등학교 저학년 때 잠깐 국제학교를 다닌 경험을 빼고는 초,중, 고 모두 한국 학교에서 재학하였다고 합니다. 2013년 아버지 매튜와 출발 드림팀에 미동초등학교 태권도 시범단으로 출연하였으며 당시 13살로 전소미 초등학교 6학년인데 당시에도 큰 키에 긴 팔다리의 몸매를 가지고 미모도 상당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소미 담배

전소미 아빠

전소미는 2015년 JYP엔터테인먼트의 신규 걸그룹 TWICE 의 멤버를 발탁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 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었지만 투표 순위에서 쯔위에게 밀리는 등 아쉽게 탈락하였습니다. 당시 나이가 15살이어서 야간 활동 시간 제한 등의 이유로 조금 단점이 걸리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탈락한 후에는 결과를 덤덤하게 받아들이기는 하였지만 집에 가는 길 내내 울었고 집에 가서도 밤새 울었다고 하는군요.

 

 

전소미 아빠

전소미 몸매

전소미는 그 다음해 2016년 프로듀스 101 에 출연 최종 1위로 프로젝트 걸그룹 I.O.I 에 발탁되었습니다. 큰 키에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며 센터를 맡아 팀을 잘 이끌었고 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아쉽게 기간이 종료하며 활동이 종료하였고 JYP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데뷔는 힘들어 지고 결국 2018년 8월 상호 합의하에 JYP 엔터테인먼트와 계약 해지를 했고 더 블랙 레이블로 이적을 하였다고 합니다. 솔로로 점점 활동을 시작한 전소미 앞으로 활발한 모습으로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전소미 국적 아빠 엄마 고향 몸매 나이 키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