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동건 프로필 본명 조윤희 자녀 딸

배우 이동건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고정 멤버로 합류를 한다고 하네요. 이동건은 전부인인 조윤희와 4년 전 이혼을 하고 올해 넷플릭스 드라마 '셀러브리티'에 출연을 하였죠. 이번글에서는 이동건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본명 가족 고향 학력 전부인 조윤희 이혼이유 자녀 딸 근황 MBTI 작품활동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이동건 프로필
  2. 이동건 리즈 과거얼굴
  3. 이동건 전부인 조윤희 이혼이유

1. 배우 이동건 프로필

본명 - 이동곤

나이 - 1980년 7월 26일 (43살)

고향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신체 - 키 185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딸 이로아

종교 - 천주교

학력 - 경희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 중퇴

군대 -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 전역

데뷔 - 1998년 1집 앨범 'Time To Fly'

소속사 - FNC 엔터테인먼트

 

2. 이동건 리즈 과거얼굴

이동건은 가수 출신 배우로 1998년 가수로 먼제 데뷔하였지만 현재는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동건은 과거 가수 데뷔를 앞두고 방송국에 홍보 겸 인사를 하러 갔다가 SBS 인가가요 PD가 이동건을 보고 인기가요의 MC자리를 맡겨 생각지도 못하게 MC로 방송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러다 '가을동화', '겨울연가' 등을 만든 윤석호 PD가 우연히 인기가요를 보다 MC를 보고 있던 이동건을 드라마 '광끼'에 주연급으로 캐스팅을 하였습니다.

 

가수의 꿈을 꾸던 이동건은 MC 데뷔 이후 1집, 2집 실패를 거치게 되었고 이후 시트콤 '세 친구'에 출연하며 자연스럽게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그런 이동건은 과거 여자 연예인들과 공개열애를 많이 한 걸로 유명하죠. 먼저 아역 배우 출신 김민정과는 2002년 처음 사귀기 시작해 1년 6개월간 연인으로 지냈다고 하네요. MBC 드라마에서 극 중 커플 관계였는데 실제로 연인으로 발전했다가 김민정이 아역이미지를 벗기 위해 과감한 노출이 많아지며 이별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KBS 드라마 '낭랑 18세'와 영화 'B형 남자친구'에서 함께 출연했던 한지혜와도 사귀었다고 하는군요. 이동건은 자신의 이상형으로 성형하지 않고 예의 바른 여자였는데 한지혜를 보자마자 첫눈에 반했다고 합니다. 이동건은 적극적인 구애 끝에 2004년부터 연인으로 발전하기 시작해 공개 연애를 이어갔고 당시 보기 좋은 커플이라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4년간의 열애 끝에 이별을 하게 되었어요. 이후 차예련과도 사귀었다고 하는데 2008년 이동건의 남동생 사건으로 인해 심각한 우울증에 빠졌는데 당시 차예련이 위로를 해주다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3. 이동건 전부인 조윤희 결혼 이혼

하지만 또 한 번 결별을 하게 된 이후 2015년 한중 합작영화에 당시 티아라 지연과 함께 출연했고, 한 달간 크루즈에서 영화를 촬영하면서 가까워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동건과 지연은 나이차이가 13살이 나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서로 일이 바빠지며 결별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동건은 지연과의 결별 이후 배우 조윤희와의 열애 소식이 전해지게 되었고 결국 조윤희와 2017년 9월 결혼식을 올렸으며 결혼 3개월 후인 2017년 12월 14일, 딸 이로아를 얻게 되었습니다.

 

조윤희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 https://www.instagram.com/mixnutcookie/

이동건 딸로아영상 보러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xSWqSnroipk&pp=ygUT7J2064-Z6rG0IOyhsOycpO2drA%3D%3D

이동건은 조윤희와의 결혼 이후 잘 살고 있는 듯 했지만 안타깝게도 결혼 3년 만인 2020년 5월 22일 합의 이혼을 하게 되었으며 딸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져갔다고 합니다. 딸 이로아와는 1주일에 한 번 이상은 만난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조윤희는 독박육아의 모습을 방송을 통해 전하기도 하였어요. 이상으로 배우 이동건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가족 집안 여자친구 전부인 조윤희 이혼이유 자녀 딸 이로아 근황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윤희 프로필 나이 리즈 자녀 이혼이유

조윤희 프로필 나이 리즈 자녀 이혼이유 배우 조윤희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남편 이동건과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결혼 3년 만에 파경이라 더욱 충격을 주고 있네요. 인스타그램 SNS에 있는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