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진중권 프로필 집안 아내 미와 쿄고

1오늘의 정보1 2020. 10. 17. 15:40

진중권 프로필 집안 아내 미와 쿄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연일 설전을 벌이며 아주 많은양의 기사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요즘 연일 날카로운 비평을 내고 있는 진중권 전 교수죠. 오늘은 진중권 전교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진중권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미와교코 국적 결혼 아들 자녀 근황 학력 고향 책 프로필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평론가 진중권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진중권, 국적 한국, 1963년 4월 2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9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공항동이며 학력 사항은 서울덕수 초등학교, 중동 중학교, 양정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미학 학사, 베를린 자유대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미학 석사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남동생, 큰 누나 진희숙, 작은 누나 진은숙, 아내 미와교코, 자녀 아들 2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군대 정보는 육균 병장 만기전역이며 소속사는 스카이피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진중권 직업 전 대학교수 겸 평론가로 서울대에서 미학 전공을 했으며 1997년에는 외환 위기 시절 독일에거 박사 과정을 그만두고 한국으로 와서 평론가 활동을 했습니다. 1988년 4월 월간문화지 '인물과 사상'에서 '극우 멘탈리티 연구' 글을 올리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2005년에는 SBS 러브 FM 라디오 '진중권의 SBS 전망대'에서 진행을 맡으며 더욱 이름을 알렸습니다. 경력 사항을 살펴보니 동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2014년~ 정의당 선거대책위원회 SNS 공감위원회 위원장, 2012년~ 동양대학교 교양학부 부교수,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겸직교수, 한국예술종합학교 초빙교수, 2008년~ 진보신당 홍보대사, 2003년~ 2009년 중앙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겸임교수, 2000년~ 아웃사이더 편집위원, 편집주간라고 하네요.

 

진중권 아버지는 개신교 목사이며 큰누나 진희숙 직업은 평론가, 칼럼니스트라고 합니다. 작은 누나 진은숙은 현대 클래식 작곡가라고 하네요. 작곡가 진은숙은 2022년부터 5년동안 통영국제음악제 예술감독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누나 진은숙은 베를린 필하모닉, 뉴욕 필하모닉,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등에서 위촉을 받았고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는 작곡가입니다. 그리고 독일 함부르트 정부가 수여하는 '2019년 바흐 음악상' 수상을 했습니다. 작은 누나 진은숙 나이 1961년생이며 큰 누나 진회숙 나이 1956년생이라고 합니다.

 

진중권 아내 미와 교코는 일본인으로 과거 독일 유학 시절에 어학원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예능 프로그램 '속싸정 살롱'에서 말하기를 아내와 결혼 전 3년 간 동거를 했으며 동거를 하다가 살다보니 괜찮아서 결혼을 했다고 했습니다. 진중권은 아내 미와 교코와 결혼 한 뒤 아들 2명을 낳았으며 진중권 부부는 독일에는 혼인신고는 했는데 한국이나 일본에서는 혼인 신고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혼인신고를 하게 되면 아내가 국적을 포기해야 되어서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진중권의 방송 출연작도 살펴봤습니다. 뉴스룸 신년특집 대토론2020, 판결의 온도, 토론대첩 도장깨기, 대선주자 국민면접, 외부자들, 표본실의 청개구리, 속사정 쌀롱, 뉴스 큐브6, 대학토론배틀 시즌4, 뉴스콘서트, 100분토론, 어쩌다 어른, 잡스 등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평론가 진중권의 아내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