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영규 프로필 리즈 과거 전부인 이혼이유 자녀

탤런트 박영규가 KBS2 예능 '해피투게더4'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랜만의 방송 활동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배우 박영규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박영규 프로필 과거 나이 고향 전부인 아들 정호영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영규

먼저 박영규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볼까요? 박영규는 1953년 10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70세 입니다. 박영규 대전광역시 중구 출생이며 키 175cm 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박영규 학력으로는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입니다. 박영규는 1985년 영화 '별리' 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없다고 하네요.

 

 

박영규 과거사진

박영규 순풍산부인과

박영규의 과거 어린시절 중고등학교 다닐 때 수학여행도 가지 못했을 만큼 경제적으로 어려운 유년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박영규는 15살에 신문을 돌리다가 개 한테 물린 뒤 깊은 절망감에 빠져있었는데 학교 담임선생님의 훌륭한 사람이 될 거라고 믿는다는 말을 듣고 용기를 내 성악가를 꿈꾸었으나 경제적인 사정으로 인해 포기하고 술집 웨이터와 책 외판원 등 생활을 하다 서울예전에 입학해 배우의 꿈을 키웠다고 하네요. 박영규는 연극배우로 소극장에서 13년 세월을 보냈으며 이 때 너무 고생을 해 1981년 폐결핵에 걸리며 체중이 42kg 까지 줄었다고 하며 당시 의사는 살 희망이 낮다고 말 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박영규 미달이

박영규 부인 김수륜

박영규는 패결핵을 앓던 시절 간호해주던 서울예대 5년 후배와 1983년 결혼을 하였고 결혼 이후 1986년 MBC 특채 탤런트로 선발되었고 배우로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박영규는 1996년 이혼을 하게 되었으며 이후 1997년 3년 연상의 유명 디자이너와 재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2004년에는 미국에서 유학 중이던 아들이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사망을 하여 큰 충격을 받고 연예계를 한동안 떠나게 되었죠. 박영규는 연예계를 떠나 캐나다에 거주하면서 만난 김수륜과 3번째 결혼 식을 올렸습니다. 이때 박영규 부인 김수륜이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김수륜은 현재 이영애 남편인 정호영의 전처라고 하네요.

 

 

박영규 전부인

박영규 아들 사망

박영규는 2014년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수상소감에서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밝히며 하늘에 있는 아들을 위해 축가를 부른 후 비슷하게 자식을 잃은 세월호 유가족을 위로하는 수상소감을 남기며 큰 감동을 남기기도 하였죠. 이후 맛집 사장님으로 음식점을 운영하기도 하고 있으며 방송에서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박영규를 볼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박영규 과거 아내 전부인 아들 사망 김수륜 전남편 키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