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C 다이노스 박민우 프로필 결혼 아내 연봉

야구선수 NC 다이노스 박민우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1군 말소에 이어 손가락 부상까지 당하며 겹 악재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박민우네요. 그래서 오늘은 야구선수 NC 다이노스 박민우의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일상 모습 사진과 경기 때 모습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NC 다이노스 박민우선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박민우, 1993년 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 입니다. 고향 지역은 서울시 마포구 출신이며 키 184cm, 몸무게 84kg, 혈액형 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마포초 - 선린중 - 휘문고 졸업이고 2012년 1라운드 전체 9번으로 NC다이노스에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 2명이 있으며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이고 2021년 연봉으로는 6억 3천만원 입니다.

 

NC 다이노스 박민우는 컨택 능력이 아주 좋으며, 안타를 만들어 내는 능력이 KBO 리그 최상위권의 선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정확한 타격 능력과 훌륭한 선구안을 바탕으로 매년 3할 대의 타율에 4할 대의 출루율을 기록하며, 40~50개의 도루 기록도 가지고 있는 정상급의 리드오프에요. 데뷔 이후 타격 실력이 꾸준히 성장하는 선수 중 한 명인데 데뷔 첫 시즌 타격과 수비 모두 가능성만을 보여준 채로 끝났다면, 2년차인 2014 시즌에는 3할에 가까운 타율과 50개의 도루로 신인왕을 타기도 하였으며 2015 시즌에는 타율 3할을 돌파해 2016 시즌에는 3할 4푼 3리의 기록과 2017 시즌 이후에는 컨택으로는 리그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타자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NC 다이노스 박민우는 2014년 도루 50개를 찍으며 신인왕을 타기도 했으며 2015년에도 46개를 기록할 만큼 빠른 발을 가진 선수입니다. 2016년 박석민 선수가 FA로 팀에 영입이 된 이후에는 거포 클린업을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박민우에게 굳이 무리해서 도루를 시도하라고 요구하지 않다보니 도루 개수가 줄어들기도 하였죠. 수비에서도 2016시즌 초까지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탁월한 내야 커버 능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실책도 거의 없고, 타구처리율도 최상위권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실제로 2루수 부문 골든글러브 2회 (2019, 2020)를 기록하기도 한 상태입니다.

 

NC 다이노스 박민우의 아버지는 경남지역 출신의 30년 열혈 롯데팬으로 부산 구덕운동장과 사직운동장을 자주 찾아 야구를 봤다고 합니다. 박민우가 2012년 신인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9순위로 NC에지명됐을 때, 미련 없이 좋아하던 팀도 바꿨다고 하며 서울에 살고 있던 가족은 박민우를 위해 NC연고지인 창원으로 이사했고 아버지는 하던 사업도 접었다고 하네요. 2012년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를 다녀오니 가족들이 마산으로 다 내려와있었고 덕분에 혼자 사는 선수들보다 잘 먹고 지낸다고 밝히기도 하였죠.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인 상태의 박민우,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주는 박민우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야구선수 NC 다이노스 박민우의 과거 프로필 연봉 결혼 가족 누나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