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성민 프로필 리즈 부인 박진아 자녀

배구선수 문성민이 김요한 선수와 함께 JTBC 예능 '찰떡콤비'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로 예능 활동을 보여주었는데요 또 한번의 예능 출연을 한다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오늘은 배구선수 문성민 프로필 과거사진과 연봉 나이 키 문성민 부인(아내) 박진아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두근~~

 

 

먼저 배구선수 문성민 프로필 정보 부터 살펴볼게요. 문성민은 1986년 9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출생이며 키 198cm 이며 체중이 85kg 이라고 합니다. 문성민의 출생학교는 부산명륜초 - 동성중 - 동성고 - 경기대를 졸업하였으며 2008년 독일 ZF 프리드리히스하펜 팀으로 프로 입단 하였습니다. 문성민의 2019년 연봉은 3억원이라고 합니다.

 

문성민

문성민은 부산 청룡초등학교 시절 높이뛰기 선수로 활동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당시 명륜초등학교 감독의 제의에 따라 명륜초등학교로 전학하여 배구 선수로 전향하였다고 합니다. 부산 동성중학교 - 동성고등학교를 거쳐 2005년 경기대학교에 입학하여 경기대학교를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최강팀인 인하대학교에 밀려 항상 2인자이긴 하였지만 2006년 월드리그를 시작으로 국가대표에 선발되었는데 그 해 열린 2006 도하 아시안 게임에 출전해 금메달을 따내며 병역 면제를 받았습니다.

 

문성민 과거사진

문성민 성형

문성민은 대학에서 맹활약을 하였고 2008~2009 시즌 전 신인 드래프트에서 수원 캡코팀의 지명을 받았으나 드래프트를 앞두고 독일 분데스리가 1부 상위권 팀인 ZF 프리드리히 스하펜 클럽에서 입단 제의가 들어오게 되었고 상황이 달라진 문성민은 해외이적을 원하였지만 대한배구협회에서는 거부를 했고 그 와중에 엄청난 진통이 있었지만 결국 이적 동의서를 발급하며 팀에 합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소통이 전혀 되지 않았던 문성민이라 시즌 중반으로 갈수록 출전 기회가 줄었습니다. 결국 한국으로 돌아오리라는 분위기가 돌자 수원 캡코는 자기팀 선수로 돌아올 줄 알고 마스코트까지 공항에 내보내서 마음을 사려고 하였지만 문성민은 캡코팀으로 가기를 거부하였습니다.

 

 

문성민 부인 박진아

문성민 아내

결국 문성민은 현대캐피탈에 트레이드 되었는데 5년 20억 수준의 계약을 맺었었는데 다른팀들이 반발하며 징계를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문성민은 한 시즌을 통으로 못나가는 징계를 당했지만 결국 다음해부터 현대캐피탈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문성민선수는 부인 박진아와 아들이 두 명 있는데 문시호와 문리호가 있습니다. 부인 박진아는 외모가 상당해 이슈가 많이 되기도 하였는데 둘은 2015년 4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진아는 SM 연습생 출신이며 연기자 출신이라고 합니다. 야구선수 황재균과도 상당한 친분들 가지고 있어 함께 남편의 시합을 응원하러 다니기도 한다고 합니다.

 

 

문성민 연봉

문성민 키

최근 문성민은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 출연해 비주얼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며 상당한 인기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스포츠선수 최고 미남 안정환 과 문성민 이라는 이름까지 나올 정도라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 예능 고정 출연으로 자주 볼 수 있으니 여성팬들에게 상당히 좋은 소식이겠네요. 앞으로 방송에서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문성민 과거사진 부인(아내) 박진아 연봉 키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