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문희 프로필 리즈 젊은시절 남편 딸

배우 나문희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나문희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소풍'에서 '고은심'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이번 글에서는 배우 나문희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젊은시절 얼굴 집안 가족 고향 학력 국적 남편 자녀 딸 근황 키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나문희 프로필
  2. 나문희 리즈 젊은시절
  3. 나문희 집안 남편 자녀 딸

1. 배우 나문희 프로필

본명 - 나문희

나이 - 1941년 11월 30일 (82세)

국적 - 대한민국

고향 - 중화민국 난징 국민정부 베이핑시

신체 - 키 165cm, 혈액형 B형

가족 - 딸 3 명

학력 - 창덕여자고등학교 졸업

종교 - 불교

데뷔 - 1961년 MBC 성우극회 1기

소속사 - 콘텐츠파크 엔터테인먼트

 

2. 나문희 리즈 과거이야기

나문희는 성우 출신으로 주로 어머니 역할을 많이 맡아 유명하며, 성우 출신답게 목소리가 맑고 뛰어난 발성과 정확한 발음을 가지고 있는 배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침없이 하이킥', '왕가네 식구들' 등 시트콤에서 할머니 같은 이미지를 떠올리지만 실제 나문희의 모습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나문희는 과거 5살때 까지 중국에서 살다가 수원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1961년 성우 1기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TV개국 초창기 시절 성우가 배우를 겸하는 경우가 많아 나문희 역시 이때 배우로 전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나문희는 드라마와 연극, 영화에서 활동을 했는데 큰 활약을 보이지는 못했다고 하는데, 나문희는 키가 큰 편이었지만 동료 남자 배우들보다 체격이 크다는 이유로 눈에 잘 안띄는 조연과 단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나문희는 오랜시간 무명배우로 지냈고 시간이 흘러 54살이 되던 1995년, 드라마를 통해 KBS 연기대상을 수상하면서 전성기를 타기 시작하였어요. 이후로 나문희는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서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며 지금의 자리까지 있게 되었습니다.

 

3. 나문희 집안 가족 남편 딸

나문희는 뛰어난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 한국 최초의 서양화가인 나혜석이 고모할머니라고 합니다. 중국에서 태어났지만 화교는 아니라 부모님이 중국에 계실때 태어났고 다시 수원에 와서 '나부잣집'이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부잣집이었으며 대단한 인물들이 많은 집안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나문희의 남편 직업은 영어교사었다고 합니다. 나문희는 남편과 중매로 만났으며 남편의 첫인상은 별로였지만 두번째 데이트를 등산을 하게 되었고 남자라고 느끼게 된 이후 결혼까지 성공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나문희는 남편과 결혼 이후 자녀로는 딸 3명을 가졌는데 큰딸은 피아노를 전공했고 둘째는 바이올린, 셋째는 디자이너 직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나문희는 딸 세명 중 한 명은 배우가 되기를 바랐지만 아무도 배우는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나문희의 남편은 정년퇴임 후에는 전시회를 열 정도로 그림에 몰두했다고 하는데 2023년 12월 19일, 향년 90세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배우 나문희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집안 가족 남편 자녀 딸 작품활동 최근영상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문희 하이킥명장면 보러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vgyvy-Jhxjw&pp=ygUK64KY66y47Z2sIA%3D%3D

나문희 노래동영상 보러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J0lAyS35hXU&pp=ygUK64KY66y47Z2sIA%3D%3D

 

 

김영옥 프로필 리즈 남편 근황 손자

김영옥 프로필 리즈 남편 근황 손자 배우 김영옥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모던패밀리'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김영옥 이사한 집 집들이를 하는데 절친 연예인 전원주, 선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