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우진 양궁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김우진 양궁 선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2020 도쿄올림픽' 남자 개인 8강 양궁 경기에 출전한다고 합니다. 이전 16강 경기에서는 9발 10점을 내며 뛰어난 양궁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9발 10점이지만 김우진의 심박수는 78pbm이었다고 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네요. '수면쿵야'라는 별명도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우진 양궁 선수의 프로필 정보 결혼 발표 과거얼굴 등 다양한 정보와 풋풋한 과거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멋진 화보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양궁선수 김우진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김우진, 국적 한국, 1992년 6월 2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9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충청북도 옥천군이며 키 180cm, 몸무게 91kg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형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이원 초등학교, 이원 중학교, 충북체육 고등학교, 주성대학이며 종교 불교입니다. 소속팀 청주시청이며 경력 사항은 제32회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양궁 국가대표,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남자 양궁 국가대표, 제29회 타이베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한민국 남자 양궁 국가대표,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양궁 국가대표, 코펜하겐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등이 있습니다.

 

김우진 직업 양궁선수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양궁 선수입니다. 종목 양궁이며 세계 랭킹 리커브 3위라고 하네요. 과거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양궁 개인전, 단체전 경기에서 금메달 획득을 했고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양궁 단체전에서 이승윤, 구본찬과 함께 경기에 출전하여 금메달 획득을 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2020 도쿄올림픽'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김제덕, 오진혁과 함께 경기에 나와 금메달 획득을 하면서 감동을 주었다고 합니다. 결승 대결에서 오진혁은 '끝'이라는 말을 하면 활을 쐈고 김우진은 활을 쏘자마자 '들어갔다'는 말을 하면 대단한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형 오진혁과는 나이차이 11살 차이, 동생 김제덕과는 나이차이 12살 차이가 났지만 오히려 융화가 되어 팀 케미가 좋았다고 하네요.

 

김우진 양궁 선수의 결혼 유무에 대해서는 결혼 안 한 미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2021년 12월에 결혼식을 앞두고 있습니다. 여자친구 분은 친구 소개라 처음 만나 연인이 되었으며 예비 신부 나이, 직업 등 프로필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김우진이 양궁을 하게 된 계기는 과거 친형이 체육선생님 권유로 양궁을 했는데 형을 기다리다 자신도 체육선생님 권유로 양궁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시절부터 양궁을 해서 20년째이며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또 김우진은 경기 방송에서는 과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양궁선수 '장혜진'이 말하기를 김우진이 입담이 좋다고 했습니다.

 

김우진 양궁 선수는 이번이 두 번째 올림픽 출전이라고 합니다. 리우 올림픽 때는 철없이 참가하여 부담이 없었고 지금은 두 번째 올림픽이라 더 생각이 많은데 성적에 대한 생각이 가장 많다고 하네요. 하지만 힘들수록 웃는 것이라며 긍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을 컨트롤한다고 합니다. 항상 좋은 결과만 내는 것을 상상하고 항상 '된다'라는 생각하는 경기에 임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컨디션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새벽, 오전, 오후 훈련을 하고 야간에는 개인적으로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화보 모델, 광고,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주 보고 싶습니다. 오늘은 양궁 김우진 선수의 결혼 발표 집안 과거얼굴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이슈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