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수 프로필 고향 과거얼굴 키 유재석

트로트 가수 해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KBS2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2019년 데뷔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해수네요. 오늘은 해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가족 키 노래 유재석 인연 인스타 몸매 키 등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수 프로필 정보

트로트 가수 해수 프로필 정보 먼저 알아보면 1993년 12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살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출생이고 최종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판소리 전공 졸업이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외동딸이라고 하며 2019년 11월 28일 '내 인생 내가'로 데뷔하였습니다. 아직 해수의 소속사는 없는 상태이며 키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해수는 오랜 기간동안 배워 온 판소리를 기반으로 삼아 시원한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 가수로, 음악 방송뿐만 아니라 여러 라디오, 예능에도 출연하며 끼를 인정받고 활동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습니다. 예명인 '해수'는 '바다처럼 깊고 밝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 작명소에서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 지은 예명으로, 사주에 물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바다 해(海)를 썼다고 하네요. 2019년 데뷔 이후 약 1년 7개월 뒤인 2021년 6월 28일, 신곡 '꽁무니'를 발표하였습니다.

 

해수는 데뷔한 지 3개월도 되지 않은 2020년 2월 17일, 국내 전통가요 프로그램 중 역사가 깊고 명성이 높은 '가요무대'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2020년 8월부터는 '전국 TOP10 가요쇼'의 영텐 2기로 합류하기도 하였죠. 그러다 2021년 7월, 장윤정 도경완 부부와 함께 예능 '장윤정의 도장깨기'를 시작했는데 평소 재치 있는 입담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4차원 행동으로 '도라쓰'라는 별명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해수 유재석 인연

해수가 데뷔한 2019년 11월 28일 MBC '가요베스트' 무대는 당시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한창 인기를 끌었던 유재석의 부캐 '유산슬'의 첫 공식 야외무대행사이기도 하였어요. 이 날 리허설을 끝내고 내려오는 유산슬에게 CD를 건네며 '선배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했고, 이에 유재석은 '내가 후배 아니냐'라고 이야기하자 해수는 "저는 오늘 데뷔했다"며 대답하였습니다. 덕분에 당시 가요계에서 막내라인이었던 유산슬의 첫 번째 후배가 되었어요.

 

 

해수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해수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해수의 부모님은 전주에서 중식당을 운영하고 계신다고 하는데 특이하게도 해수의 데뷔앨범 재킷사진에 가게의 외벽을 다 덮을 정도로 큰 현수막에 인쇄되어 붙어 있다고 하네요. 덕분에 그 현수막을 본 시민들이 "그 중식당과 무슨 관계길래 그런 현수막이 붙어있냐"며 물어보기도 한다고 합니다. 해수는 팬들을 부르는 애칭으로 '뚱아'가 있는데 해수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인 복숭아의 뒷부분을 따와서 이름을 붙였다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트로트가수 해수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2021.05.30 - [오늘의 정보] - 양지은 프로필 가족 남편 직업 키

 

양지은 프로필 가족 남편 직업 키

양지은 프로필 가족 남편 직업 키 트로트 가수 양지은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능 프로그

dkqenfwkqk.tistory.com

2021.10.22 - [오늘의 정보] - 김태연 프로필 아기시절 아빠 엄마

 

김태연 프로필 아기시절 아빠 엄마

김태연 프로필 아기시절 가족 아빠 엄마 트로트 가수 김태연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미스트롯 시즌2 참가자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과 함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