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영자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다이어트 몸매

코미디언 이영자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음식과 장비들로 꾸준히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영자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본명 과거얼굴 다이어트 몸매 고향 학력 가족 결혼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영자 프로필 정보

코미디언 이영자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본명 이유미이며 1967년 12월 19일생으로 나이는 55세라고 하네요. 고향은 충청남도 서산군 출생이고 키 170cm, 몸무게 83kg, 혈액형 B형입니다. 최종학력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졸업이며 가족 사항으로는 1남 3년 중 셋째라고 하는군요. 1992년 MBC 2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초록뱀 이앤엠'이라고 합니다.

 

이영자는 개그우먼 중에서는 최초로 방송 3사 시상식 2관왕 대상 수상자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명은 이유미지만 외모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판단에 가명으로 데뷔하였고 이후 본명을 종종 개그 소재로 사용하기도 하였어요. 강호동과 개그 스타일이 비슷한데 강호동 보다 먼저 데뷔하였으므로 이런 개그의 원조인 샘이죠. 강한 카리스마로 압도하며 힘으로 누르는 듯한 컨셉을 가지고 있었는데 다이어트 파문 이후로는 많이 유해졌고 이영자 본인도 당하는 캐릭터를 잡기도 하였습니다.

 

◆이영자 과거 리즈시절

이영자는 1991년 MBC의 개그 콘테스트로 연예계에 데뷔하였는데 데뷔 이전 이미 1980년대 말부터 밤무대의 특A급 MC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개그계에 새 인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전유성이 밤무대와 거리 소극장을 뒤져서 찾아낸 사람이 바로 이영자였다고 하는군요. 당시 이영자에게 지상파로 나올 것을 제의했는데 이영자는 한참 고민하다 "3일만 시간을 달라"라고 했고 정확히 3일 뒤에 나타나서 요청을 수락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로 무대 행사비로 미리 받아놓은 돈을 돌려주고 오느라 늦었다고 하네요.

 

 

이영자 희귀영상 보러가기

 

 

영자의 전성시대 보러가기

이영자는 데뷔 이후 MBC '오늘은 좋은날', SBS '기쁜 우리 토요일', KBS '슈퍼 선데이' 등에 출연해 "살아살아 내 살들아", '안 계시면 오라이" 등의 유행어를 히트시키며 1990년대 대표적인 여성 개그맨으로 인기를 누렸습니다. 1990년대 방송계에서 여성의 몸으로 1993년 백상예술대상 코미디언상과 1996년 대한민국연예예술상 희극인상을 휩쓸었을 정도였죠. 거기다 쌩 신인이던 홍진경의 데뷔를 도우며 홍진경 역시 1990년대에 크게 이름을 날릴 수 있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영자 다이어트 몸매

이영자는 2001년 3월, 잠시 방송을 떠났다 돌아온 이후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며 자신의 다이어트 상품을 홍보했고 방송에 나와 다이어트 비법과 요령 등을 알려주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얼마 후 성형외과 의사가 이영자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지방흡입 수술을 했다는 사실을 폭로하며 대국민 사죄를 하고 방송 활동을 접기도 하였죠. 한동안 비호감으로 지상파 활동을 하지 못하다 김영철이 지방흡입 기자회견 성대모사를 보여준 이후부터 방송 활동을 다시 보이기 시작하였고 '전참시'에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네요. 이영자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결혼 소식도 전해지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2021.03.23 - [오늘의 정보] - 김옥빈 프로필 리즈 결혼 동생 남편

 

김옥빈 프로필 리즈 결혼 동생 남편

김옥빈 프로필 리즈 결혼 동생 남편 배우 김옥빈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매니저와 함께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라마 '다크홀'에서 서울 지방경찰청 광

dkqenfwkqk.tistory.com

2023.01.09 - [오늘의 정보] - 이보영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지성 자녀 키

 

이보영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지성 자녀 키

이보영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지성 자녀 키 배우 이보영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JTBC 드라마 '대행사'에서 '고아인'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TVING 드라마 '하이드'에도 출연한다고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