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봉주 아내 자녀 가족 연금 근황

마라톤 선수 이봉주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 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출연으로 난치병이라는 시련을 만났지만 희망을 준 이봉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봉주 마라톤 선수의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과 훈훈한 아내, 아들 사진을 한 번 볼까요?

 

먼저 마라톤 이봉주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이봉주, 국적 한국, 1970년 11월 8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1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충청남도 천원군 성거면이며 키 168cm, 몸무게 57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어머니 공옥희, 부인 김미순, 자녀 아들 3명 이우석, 이승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성거 초등학교, 천성 중학교, 광천 고등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무역학이며 종교 불교입니다. 소속사 런코리아, 소속 대한육상연맹 이사, 손기정 기념재단 감사로 데뷔 시기는 1990년 제71회 전국 체육대회 2위라고 하네요. 그밖에 경력 사항은 안산시 생생 마라톤대회 홍보대사, 제65회 경기도 체육대회 홍보대사, 원주 굽잇길 홍보대사 등이 있으며 연금 정보는 고정적으로 평생 연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봉주 직업 전 마라톤 선수로 대한민국 마라톤계의 대표 스타라고 합니다. 1996 애틀란타 올림픽 은메달, 1988 방콕 아시안 게임 금메달, 2002 부산 아시안 게임 금메달, 2001년 보스턴 국제마라톤과 2007년 서울 국제마라톤을 포함 모두 9차례 우승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종 대회에서 상을 받으면서 국민 영웅, 국민 마라토너로 불렸고 은퇴 후에는 다양한 방송 출연과 자선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은퇴 전 20년 동안 42.195km 풀코스에 44차례 도전을 했고 41번 완주를 했다고 합니다. 2000년 도쿄 국제마라톤 때 수립한 2시간 7분 20초의 한국 최고 기록은 지금까지도 깨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마라톤 전성기 시절에는 세계 랭킹 1위였다고 합니다.

 

황영조는 지금의 아내 김미순과 2002년 4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김미순과 처음 만나게 된 계기는 마라톤 선수 '황영조'가 소개를 시켜줬다고 하네요. 그 당시 아내 직업 간호사였으며 나이차이 살 차이였다고 합니다. 이봉주는 아내 김미순을 보고 첫눈에 반했고 별로 관심 없는 아내를 한결 같이 좋아했다고 하네요. 아내 김미순은 이봉주라는 사람이 착했고 한결같을 것 같았고 본인이 하는 일에는 열심히 하는 사람인 것 같아 좋아 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녀는 아들 3명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들 1명은 조카로 교통사고로 아빠를 잃은 조카를 입양했다고 합니다.

 

이봉주는 조카를 입양하면서 누구보다 제일 힘든 건 아내라며 자신은 선수 생활을 했고 현실적으로 생활하는 부분이 아내였기 때문에 많이 힘들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아들 우석, 승진은 예능 프로그램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에 나왔다고 합니다. 얼짱 아들로 주목을 받았고 아들이 말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아빠를 닮았을 때라고 했습니다. 아들 이우석은 중학교 된 후 예능 프로그램 '둥지탈출3'에 나와 일상을 공개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봉주는 2021년 12월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는 인물 선정 기획 프로그램 '굿피플 베스트 10'에 선정되었습니다. 선천적으로 평발과 짝발이라는 신체적 결함을 극복하고 국가를 대표하는 마라토너로 성공 신화를 남겼고 '이봉주 괘유 기원 마라톤' 행사에서도 허리를 펴지 못하는 고통을 참아가며 마지막 주자로 1.2km를 달렸다고 합니다. 위로와 감동, 희망을 주어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봉주는 은퇴 후 2009년 체육 훈장 청룡상을 수상하였고 2017에는 영남고등학교 홍보대사가 되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했으며 2019년에는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서 '어쩌다 FC' 멤버가 되었다고 하네요. 뛰어난 축구 실력을 보여줬지만 허리 부상으로 잠정 하차를 했다고 합니다. 2021년 희귀 질환 척수지주막낭종 제거 수술을 하고 회복 중이며 당분간 재활치료에 전념한다고 했습니다. 최근에는 병세가 호전되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재활 치료를 도운 아내 김미순 덕분이라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영화, 화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마라톤 이봉주 선수의 연금 가족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백성현 아내 나이 직업

배우 백성현 아내 나이 직업? 배우 백성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새 가족으로 합류한다고 합니다. '슈돌'에서는 사랑스러운 딸 백서윤과 함께 나와 집 공

dkqenfwkqk.tistory.com

 

지석진 성형 아내

개그맨 지석진 성형 아내? 개그맨 지석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매니저와 함께 나와 집 공개와 일상 공개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