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소영 배구선수 프로필 남자친구

이소영 배구선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소영 배구선수의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과거 데뷔 초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배구선수 이소영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이소영, 국적 한국, 1994년 10월 1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6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충청남도 아산시이며 키 175cm, 몸무게 69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 전주중산초 - 전주근영중 - 전주근영여고 졸업이고 포지션은 레프트, 라이트 입니다. 2012-13 V리그 1라운드 1순위로 GS 칼텍스에 프로 입단 하였으며 현재 소속구단은 대전 KGC 인삼공사 입니다.

 

이소영은 GS칼텍스 서울 KIXX에 2012-13 시즌 입단하여 9년간 원 클럽 플레이어로 활약한 프랜차이즈 스타였습니다. GS 칼텍스 서울 KIXX의 심장으로 불렸던 선수이며, 주장으로서 2020-21 시즌에 트레블을 이루어 내기도 하였죠. 이후 프로 데뷔 9년만에 FA로 대전 KGC 인삼공사로 이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소영은 어렸을 적 배구 말고 음악을 했었다고 하는데 초등학교때까지 피아노를 쳤다고 하며, 배구선수를 안 했으면 음악 쪽으로 갔을 거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운동도 잘했었다고 하는데 임홍규가 둔포초등학교 재학 시절 나름 육상부 에이스로 있던 어느 날 어떤 여자애가 육상부에 들어오더니 오자마자 임홍규를 이겨버렸다고 합니다.

 

그 여파로 좌절하게 되면서 육상부 나왔다고 하는데, 좌절감을 안겨준 그 여자가 바로 이소영이었다고 하네요. 이소영 역시 GS 선수들과 찍은 방송에서 임홍규를 기억한다고 밝히기도 하였죠. 이소영은 어려서부터 제2의 장윤희가 될 수 있는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 앞서 이야기 했듯 윙스파이커 치곤 작은 175cm 이지만, 초등학교 때 단거리, 멀리뛰기, 높이뛰기 등 육상선수로 활약했던지라 순발력과 점프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특히 허리를 활시위처럼 당겼다 놓은 허리 동작은 스파이크의 강도를 한층 더 높혀주죠. 또한 신인 시절 외국인선수의 공백을 확실히 메워준 경험이 있다보니 과감하면서도 영리한 공격 또한 일품입니다.

 

이소영은 삼촌 친위대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 홈 경기마다 이소영의 이름이 새겨진 티셔츠를 흔들면서 응원을 하는 등 팬클럽이 있었죠. GS 팬들 내에서 이소영의 인기가 아주 높은데 이번에 팀을 옮기게 되었어요. 이소영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본인에 대해 다짐 또는 자신에게 수고했다는 부류의 글들이 아주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커리어 동안 부상 등에 많이 시달려서 그런지 긍정적인 마인드를 만들려고 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어요. 그리고 2015년부터 2017년 까지 2살 연상 쇼트트랙 선수 김준천과 열애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적으로 밝혔지만 2017-18 시즌 이후로는 남자친구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으며 헤어진 걸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이는 이소영 선수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