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김병조 프로필 근황 아내 아들

1오늘의 정보1 2021. 5. 2. 17:21

코미디언 김병조 프로필 근황 아내 아들

코미디언 김병조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뽀식이 이용식과 함께 나와 좋은 케미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과거 어린이 프로그램에서 환상의 콤비로 활약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미디언 김병조의 과거 아들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전성기 시절 과거 사진과 아내, 아들, 딸 가족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코미디언 김병조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김병조, 국적 한국, 1950년 5월 2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0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전라남도 장성이며 학력 사항은 광주 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인 김현숙 자녀 아들 김형주, 딸 김지현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불교이며 데뷔 시기는 1975년 TBC '살짜기웃어예'라고 하네요. 현재 소속 소쿠리tv, 조선대학교 특임교수로 경력 사항은 조선대학교 사회교육원 초빙교수,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 명예원장,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빙교수, 조선대학교 특임교수가 있습니다. 그밖에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김병조 직업 개그맨 출신 방송인, 대학교수라고 합니다. 과거 1980년 개그맨으로 데뷔를 하였고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 밤의 대행진'에서 MC 활동을 했습니다. 그 당시 대단한 인기를 자랑했으며 유행어는 지구를 떠나거라, 살찌기 옵셔예, 바람과 함께 사라지거라, 나가놀아라, 먼저 인간이 되거라, 인간아 인간아 왜 사니, 제발 교양있게 살아라, 안녕 오지마 와봤자 주민등록 말소야, 인도 코끼리 방구끼는 소리 하고 있네, 한발씀더, 호박사세요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어린이 프로그램 '뽀뽀뽀'에서 개그맨 '이용식'과 함께 뽀병이, 뽀식이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1997년에는 조선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명심보감 강의를 했으며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MC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김병조가 갑자기 방송에서 사라진 이유는 퇴출이 아나라 자숙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과거 1987년 한 전당의 전당대회에서 다른 당을 비꼬는 개그를 해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그 발언이 기사화 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방송사와 집으로 항의 전화, 협박전화가 오면서 많이 힘들었다고 하네요. 은퇴 후 고향으로 내려가 한학을 하면서 학자로 변신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병조는 왼쪽 눈을 실명했다고 하는데 15년 전 건강이 안 좋아졌고 시력을 되살리려고 했지만 어려웠다고 하네요. 시신경을 아예 제거하거나 진통제를 맞아야 하는데 진통제를 맞으면 강의를 할 수 없어 실명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운전을 하지 못하게 되었고 아내 김현숙이 자신의 운전사 역할을 해준다고 하네요. 42년 결혼 생활 동안 내조를 해준 아내에게 항상 고마운 마음이라고 합니다.

 

김병조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면 독특한 헤어스타일이 돋보입니다. 그 당시 '배추머리'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면서 강렬한 캐릭터를 보여줬습니다. 얼굴은 지금과 비교를 해봐도 그대로이며 항상 동안 얼굴,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카투사 출신으로 뛰어난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부터 유튜브 채널 '김병조의 시래기톡'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콘텐츠는 그때 그 시절, 제사 상식, 문상예절, 성씨순례, 라이브쇼, 경조사 서식, 한자 등으로 다양한 정보가 있다고 합니다. 

 

김병조의 예능 출연작을 살펴봤습니다. 출연작은 청춘만만세, 살찌기 웃어예, 일요일 밤의 대행진, 일요일 일요일 밤에, 청춘행진곡, 김병조의 난 이렇게 산다우, 우정의 무대, 주부만세, 코미디 전망대, 토요일 7시 웃으면 좋아요, 웃으면 삽시다, tv쇼 진품명품, 1대 100, 논술세대를 위한 철학 교실 등에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상 내역은 mbc 연기대상 코미디부분 최우수상, mbc 방송연기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연기상 수상, 제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부장관 표창이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영화 등 아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개그맨 겸 대학교수 김병조의 과거 아들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