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혜선 프로필 이혼 전남편 가족 재산

배우 정혜선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한복 디자이너 박술녀, 배우 박정수, 박준금과 만난다고 하네요. 원조 센 언니들이 60금 토크를 한다고 하는데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정혜선의 이혼 전남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배우 정혜선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정영자, 국적 한국, 1942년 2월 2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80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 사항은 수도여자 고등학교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자녀가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천주교이며 데뷔 시기는 1960년 KBS 1기 공채 탤런트입니다.

 

정혜선 직업 성우 출신 탤런트로 다양한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학창 시절에는 방송반에서 아나운서 활동을 했고 고등학교 졸업 후 성우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1961년 KBS 공채 1기로 연기자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1967년 '실화극장'에 출연하면서 제대로 얼굴을 알렸으며 1972년에는 드라마 '새엄마'에서 시어머니 캐릭터를 맡으면서 노역 전무 배우로 자리를 잡았다고 하네요. 1983년에는 드라마 '간난이'에서 70대 꼽추 할머니 캐릭터를 맡았고 강렬한 존재감으로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1992년 드라마 '아들과 딸'에서 악역 엄마 캐릭터를 맡았는데 훌륭한 악역 연기 때문에 미움을 받았고 그 당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하네요.

 

정혜선은 1963년 배우 '박병호'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1년 연애를 하고 결혼을 했으며 나이차이 4살 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1975년 이혼 소식을 전했고 전남편 박병호와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혼 후 전남편 박병호의 빚을 갚으며 삼남매를 혼자 어렵게 키웠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잘 키워야겠다는 생각에 전남편을 미워하지도 않았다고 하네요. 전남편 박병호는 이혼 후 지금의 아내 디자이너 박종숙과 재혼을 했습니다. 그리고 2005년 중국 북경현대음악예술대학교 명예교수로 위촉이 되어 교수 활동을 했습니다.

 

정혜선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건강하고 섹시한 모습이 돋보입니다. 지금도 대단한 동안 얼굴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한복을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도 한복을 자주 입는데 카리스마와 온화함이 있는 왕할머니, 사모님, 여사님 캐릭터를 많이 맡는다고 하네요. 그 캐릭터에 기품 있는 한복 차림이 딱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박술녀 한복 디자이너와 평소 절친한 사이라서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함께 나온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박술녀의 한복이 가는 길 세계를 감동시키는 한류 패션'이라는 주제를 가진 한복 패션쇼에서 한복 모델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정혜선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봤습니다. 영화 출연작은 잊을 수가 있을까, 아무도 모르게, 멋진 사나이들, 빛은 어디에, 용서받은 여인, 쌍무지개 뜨는 언덕, 모모는 철부지, 마지막 밀애, 아픈성숙, 연산군, 물망초, 학을 그리는 여인, 헬머니, 제4 이노베이터, 카운트다운, 애자, 저 하늘에도 슬픔이, 고스트맘마 등이 있으며 드라마 출연작 숨바꼭질, 위대한 유혹자, 밥상 차리는 남자, 당신은 너무합니다, 미녀공심이, 전설의 마녀, 압구정 백야, 금나와라 뚝딱, 백년의 유산, 노란 복수초, 제빵왕 김탁구, 황금물고기, 아버지의 집, 신데렐라 맨, 하늘이시여, 왕꽃선녀님, 허준, 결혼의 법칙 등 수많은 작품에 나왔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배우 김혜선의 이혼 전남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