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그우먼 김미화 프로필 전남편 이혼 사유

개그우먼 김미화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나오면서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 개그계의 살아있는 역사로 이번에는 가족 이야기와 인생 이야기를 한다고 하네요. 솔직담백한 모습으로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그우먼 김미화의 프로필 정보 전남편 이혼 사유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상세히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남편, 아들, 딸 사진과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실까요?

 

먼저 개그우먼 김미화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김미화, 1964년 9월 2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6살이며 서울특별시가 고향이라고 하네요. 가족은 남편 윤승호, 자녀 아들 윤진희, 딸 윤유림, 윤예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키 154cm, 몸무게 42kg, 혈액형 A형이며 학력은 서울우이초등학교, 선덕중학교,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학,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커뮤니케이션학 광고홍보전공,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동양철학 예술철학전공입니다. 소속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로 1983년 KBS 개그콘테스트가 데뷔라고 했습니다.

 

김미화는 한국의 유명한 코미디언으로 과거 개그맨 '김한국'과 '쓰리랑 부부'로 나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과거 1983년 제2회 'KBS 개그콘테스트'에서 코너 이름 '사부와 석순이'로 은상 수상을 하면서 공채 2기 개그우먼이 되었다고 하네요. 개그우먼 데뷔를 했지만 어머니 반대가 심했고 6개월 안에 코미디언으로써 확실한 위치에 서지 못하면 그만둔다고 했으나 빠른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어머니가 응원을 했고 1990년에는 여성 최초 KBS 코미디 대상 수상을 했습니다.

 

김미화는 1986년 7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2004년 4월 이혼 소송을 제기했고 2005년 협의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전남편과 이혼 사유는 전남편의 상습적 폭행 이유라고 하며 자녀는 딸 2명이 있습니다. 친짤 윤예림, 윤유림은 김미화가 재혼할 당시 유학을 갔다고 하는데 재혼할 때 딸들은 중학생이었고 삐뚤어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빠가 데리고 미국에 가서 학교에 넣었고 아이들과 떨어져 살았다고 하네요. 딸들은 그 당시 처음에는 원망도 하고 버림받은 느낌이 들어 힘들었지만 지금의 아버지가 좋은 아버지의 모습이라 마음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미화는 2007년 1월 5살 연상 성균관대 스포츠과학과 교수 윤승호와 재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김미화 윤승호 부부는 가수 홍서범 조갑경 부부 때문에 가까워졌고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지금도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으며 남편 윤승호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김미화 도시락을 싸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녀는 딸 2명, 아들 1명이 있는데 딸은 현재 28살, 25살이며 유학을 다녀와서 김미화 윤승호 부부 일을 돕고 있다고 하네요. 아들은 발달장애를 앓고 있는데 아들을 위해 남편 윤승호는 버클리 음대 입학 허가를 받고서도 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미화는 2000년 MBC KBS, SBS 코미디언협회를 만들었고 초대 회장 활동을 했습니다. 2001년에는 성균관대 사회복지학과에 입학하여 대학 생활을 했고 사회문제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2003년에는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진행을 맡았으며 사회 활동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최근에는 용니에 김미화 마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김미화 마을에는 작은 카페, 실내 공연장, 펜션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코미디언 김미화의 이혼 사유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