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최진영 프로필 리즈 과거 노래

1오늘의 정보1 2020. 12. 15. 22:47

SKY 최진영 프로필 리즈 과거 노래

스카이 최진영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가수 구본승이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여 최진영 노래 '영원'을 듣고 눈물을 흘린다고 하네요. 최진영은 인기 배우 '최진실' 남동생으로 과거 '스카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카이 최진영의 프로필 정보 리즈 노래 결혼 과거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멋진 무대 사진과 풋풋했던 과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그럼 먼저 스카이 최진영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최진영, 국적 한국, 나이 1970년 11월 17일생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 은평구이며 키 174cm, 몸무게 60kg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어머니 정옥숙, 누나 최진실, 조카 최환희, 최준희, 6촌 형 배우 최재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불광 초등학교, 대성 중학교, 숭실 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사 엠클라우드 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1990년 영화 '그래 가끔 하늘을 보자'라고 하네요. 또 군대 정보는 다녀왔으며 혈액형 정보는 없습니다.

 

최진영 직업 연극배우, 영화 배우, 가수로 얼굴 없는 가수 '스카이'란 예명을 썼다고 합니다. 과거 1990년부터는 연기자 활동을 했으며 1999년부터는 가수 활동을 했습니다. 1991년에는 영화 '산산히 부서진 이름이여'에서는 역을 맡으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1991년 청룡영화상, 춘사대상영화제에서 신인 남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1993년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에서 좋은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가수 활동 시절에는 노래 '영원' 뮤직비디오가 큰 화제가 되었고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노래가 히트를 쳤습니다.

 

최진영은 누나 최진실과 우애가 좋았다고 합니다. 누나 최진실의 성공을 자신의 일처럼 기뻐했고 방송에서는 사이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남매 배우로 최진실 이혼 후 조카들 후견인이 되었고 최진실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조카들을 양육했다고 하네요. 2010년 최진영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며 충격을 주었습니다. 조카 최환희는 최근 가수로 데뷔를 했다고 하는데요. 최환희가 말하기를 어머니 최진실, 삼촌 최진영 영향을 받았고 주변에 접할 기회가 많다보니 항상 연예인이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외삼촌 최진영을 닮아 노래 실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최진영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훈훈하고 잘생긴 비주얼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결혼 안 한 미혼이었다고 하네요. 최진영과 구본승의 관계도 알아봤는데요. 두 사람은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군복무를 했습니다. 배우 겸 가수 구본승은 최진영보다 3살 어린 동생으로 최진영 군대 후임이었다고 합니다. 배우 '김민준'도 최진영 절친 후배로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7'에서 노래 '영원'을 실력자에게 불러달라고 했습니다. 

 

2018년 4월 음악 예능 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2'에서 희열팀 슈가맨으로 가수 '최진영' 노래 '영원'이 슈가송이 되었습니다. 영원 디렉터 조장혁, 영원 작곡가 고성진, 영원 래퍼 강현수가 최진영을 대신해서 나왔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진영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봤습니다. 드라마 출연작 92 고래사냥, 우리들의 천국, 도시남녀, 아내가 있는 풍경, 사랑한다면, 방울이, 사랑해도 괜찮아가 있으며 영화 출연작은 있잖아요 비밀이에요2, 이태원 밤하늘엔 미국 달이 뜨는가, 산산이 부서진 이름이여, 멀고 먼 해후, 젊음의 문을 열고, 깡패 수업, 러브러브 등에 나왔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스카이 최진영의 결혼 과거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