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수정 교수 프로필 과거얼굴 딸 아들

이수정 교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나와 인생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이수정어머니와 함께 부산 추억 여행을 간다고 하네요. 현재 어머니가 치매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수정 교수의 딸 아들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풋풋한 과거 사진부터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을 한 번 볼까요?

 

먼저 이수정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이수정, 국적 한국, 고향 부산광역시, 1964년 2월 19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7살이며 종교 천주교입니다. 가족 사항은 남편, 자녀 아들 1명, 딸 1명이 있습니다. 학력은 리라초등학교, 동덕여자중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심리학, 연세대학교 사화심리학, 아이오와 대학교 사화심리학 석사, 아이오와 대학교 사회심리학 박사과정 중퇴, 연세대학교 사회심리학 박사가 있으며 소속 경기대학교 교수, 경기대학교 대학원 교수라고 하네요. 그밖에 수상 내역은 한국심리학회 심리검사제작상, 2015년 미지상 수상을 했습니다.

 

이수정 교수는 현재 사회심릭학자,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파일러'는 아니라고 하는데 프로파일러는 경찰뿐이라고 합니다.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 출연하여 이름을 제대로 알렸으며 출연하게 된 계기는 범죄심리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제도화를 위해 출연 결심을 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잡스, 궁금한 이야기Y, 프리한 19, 어쩌다 어른, 비정상회담, 말하는대로, 옥탑방의 문제아들, 대화의 희열, 표리부동 등에 나오며 활발히 방송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BBC 여성 100인 리더십 부분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이수정 교수는 결혼을 한 기혼으로 결혼 후 남편 이은재를 따라 미국으로 갔다고 합니다. 그 당시 미국에서 남편 이은재는 로스쿨을 다니면서 석박사를 땄고 이수정은 육아를 하면서 대학교 석박사를 따려고 했다고 하네요. 박사 과정 중 딸이 폐렴에 걸려 한국으로 귀국했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 박사 과정을 마치려고 했지만 남편 반대로 한국 연세대에서 박사를 땄다고 합니다. 결혼 초반에도 아내 이수정이 교직에 서는 것을 극구 반대하며 단식 투쟁을 했다고 하네요. 지금은 아내 이수정의 삶을 존중하고 든든한 조력자가 되었습니다. 남편 이은재 직업은 변호사로 이수정이 자문을 구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들은 법조인이며 딸은 디자인 일을 한다고 합니다.

 

이수정 교수는 퇴근 후 업무 관련 일은 모두 내려놓고 동물 관련 영상을 본다고 합니다. 동물 영상을 보는 이유는 인간에게 더 이상 희망이 없어서라고 하네요. 또 여가생활로는 트램펄린이 취미라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 화를 잘 내지 않은 성격인데 남편에게는 유일하게 격분한다고 하는데요. 남편과 마트를 가면 남편이 쓸데없는 물건을 카트에 집어넣을 때 격분다고 합니다. 집에 김치가 있는데 김치를 산다고 하네요. 이수정은 과거 친아들의 발달장애 의심으로 많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외국에서 박사과정을 하던 당시 아들의 발달 장애를 의심하고 일을 그만둬야 할지 고민을 했지만 그 당시 남편의 격려로 마음에 위안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수정 교수의 경력 사항은을 살펴봤습니다. 대법원 양형위원회 전문위원, 대검청 성폭력대책위원회 위원, 경찰청 쇄신위원회 위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범죄심리학자 교수, 경기대학교 양성평등문화원 원장, 경기대학교 융합교양대학 교양학부 교수, 경기대학교 교양조직학부 조교수, 미국 샘휴스턴주립대학교 형사정책학부 교환교수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대학교수 이수정의 과거얼굴 집안 아들 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