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오성 프로필 나이 부인 아들 가족

배우 유오성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 3'에서 '탁인환'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유오성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죠. 이번 글에서는 유오성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집안 형 가족 부인 아내 명승희 결혼 자녀 아들 근황 최근영상 작품활동 인스타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유오성 프로필
  2. 유오성 집안 형 가족
  3. 유오성 부인 아내 자녀

1. 배우 유오성 프로필

본명 - 유오성

나이 - 1966년 9월 11일 (57살)

고향 -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신체 - 키 178cm, 몸무게 76kg, 혈액형 B형

가족 - 형 유상갑, 유상임, 유상범, 여동성 유경희, 부인(아내) 명승희, 아들 유근탁, 유민석

학력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졸업

종교 - 가톨릭

데뷔 - 1992년 연극 '핏줄'

소속사 - 뉴엠파이어엔터테인먼트

 

2. 유오성 리즈 집안 가족

유오성의 집안은 4남 1녀인데 유오성은 그중 넷째 아들로 태어났으며 큰 형은 강원도 영월에서 농사를 짓고 둘째 형은 서울대학교 재료공학과 교수이며, 셋째 형은 검사장 출신 변호사이자 현재 국민의힘 소속 21대 국회의원이라고 합니다. 유오성 역시 공부를 잘했지만 고3 때 방황하며 공부를 망쳤는데도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하며 유오성 본인부터 예의범절을 상당히 중시할 정도로 엄격한 부모님 아래에서 성장하였다고 하는군요.

 

유오성은 과거에 배우에는 뜻이 없어 대학을 신문방송학과를 가려고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능 점수가 되지 않아 가장 비슷한 학과라 생각한 한양대 연극영화학과 85학번에 입학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유오성은 대학교 재학 당시 선배들이 시켜 조명기 닦는 일을 하면서 가끔 무대에 올라 지나가는 행인 역할을 했었다고 하며 선배들이 연극 공연 이후 부둥켜안고 우는 모습을 보면서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매력을 느끼게 된 후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오성은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들'과 영화 '비트'의 태수 등 조연을 통해 주목받기 시작하였어요.

 

유오성은 1998년 MBC 드라마 '내일을 향해 쏴라'에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첫 주연으로 전격 캐스팅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작품은 인기를 얻기며 유오성은 한순간에 조연급에서 주연급으로 스타덤에 오르는 행운을 얻게 되었어요. 이후 영화 '간첩 리철진'에서 영화 인생 첫 주연을 맡았고 공동주연을 한 '주유소 습격사건'의 흥행으로 본격적으로 인기 영화 배우의 대열에 진입했으며 2001년 영화 '친구'에서 '이준석'역을 맡아 대박 흥행으로 한국 영화계의 간판급 스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3. 유오성 결혼 부인(아내) 명승희

유오성은 부인(아내) 명승희를 연극을 하면서 처음 만났는데 연극 동료로 자연스럽게 가까워 졌다고 하네요. 아내 명승희 역시 직업이 연극배우이며 나이는 유오성보다 6살 연하라고 합니다. 유오성은 1996년 명승희와 사귀기 시작해 3년을 사귀다가 1999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이후 아들 유근탁과 유민석을 낳기도 하였어요. 아내 명승희는 결혼 이후 연기를 그만두고 평범한 가정주부의 삶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유오성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집안 가족 부인 아내 명승희 결혼 자녀 근황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오성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 https://www.instagram.com/yuoseong_official/

 

 

고민시 프로필 나이 과거 남자친구 그레이 키

고민시 프로필 나이 과거 남자친구 그레이 키 배우 고민시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 3'에서 '이은유'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고민시는 최근 영화 '헤어질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