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경수 프로필 학력 가족 군대 키

가수 겸 배우 도경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에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최근 영화 '더 문'에서 주연 '황선우'역을 맡은 도경수죠. 이번 글에서는 도경수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리즈 과거얼굴 가족 군대 최근영상 키 MBTI 인스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노래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도경수 프로필 정보
  2. 도경수 리즈 과거 데뷔전
  3. 도경수 군대 생활

1. 도경수 프로필 정보

본명 - 도경수

나이 - 1993년 1월 12일 (30살)

고향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신체 - 키 173cm, 몸무게 65kg, 혈액형 A형

가족 - 부모님, 형 도승수

학력 - 백석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

데뷔 - 2012년 4월 8일 EXO-K 미니 1집

종교 - 개신교

MBTI - ENTJ

군대 -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병장 전역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도경수는 SM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EXO의 멤버 출신으로 2014년 영화 '카트' 이후 배우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도경수는 EXO 그룹 내에서 말수가 적고 조용한 편이며 보통 다른 멤버들의 말을 들어준다고 하네요. 귀엽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하는데 겸손하고 완벽주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돌 활동과 연기 활동을 병행하고 있음에도 연기 활동을 하면서 EXO 스케줄을 거의 빠진 적이 없다고 하네요. 예의 바르고 겸손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도경수는 EXO 활동 명으로는 '디오' 지만, 배우로 활동할 때는 본명인 '도경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경수는 처음 연기에 도전한 '카트'를 촬영하기 전까지 연기 수업을 단 한 번도 받아 본 적이 없었던 멤버였다고 하네요. 당시 감독은 "처음 캐스팅 할 때 아이돌에 아예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엑소가 누군지도 몰랐다"라고 말할 만큼 처음부터 도경수를 신인연기자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일반 관객들도 EXO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신인 배우가 아닌가 할 정도였으며 연기력 역시 뛰어나 호평을 받기도 하였어요.

 

2. 도경수 과거 데뷔전

도경수는 과거 데뷔 전 고등학생 시절 보컬 학원 등록을 위해 고깃집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하며 연습생이 된 후에 학교를 계속 다니면서도 알려지는 것을 싫어해 아무한테도 SM 연습생이 되었다는 것을 알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데뷔 초 도경수의 형이 군대를 갔을 때 썼던 편지가 공개된 적이 있었는데, 고등학생 당시 도경수가 직접 형에게 쓴 편지의 말투가 고등학생 치고 귀여워서 꽤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3. 도경수 군대 생활

도경수는 2019년 7월 1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하였으며, 8월 조리병으로 확정되어 복무하였습니다. 군악병처럼 특수 보직에 지원하는 보통의 연예인들의 경우와 달리, 취미를 살려 조리병이라는 이색 보직으로 복무해 화제가 되었어요. 거기다 도경수가 취사병으로 있는 부대가 맛집으로 소문났었다고 합니다. 훈련소에 있을 당시, 시계가 없는 동료 병사들을 PX로 데리고 가 시계를 선물해 주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도경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노래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경수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 https://www.instagram.com/kyungsoosofficial/

도경수 댄스동영상 보러가기 - https://youtu.be/g4M4LLdROY0

 

 

김우빈 프로필 결혼 운동 전후

김우빈 프로필 운동 전후 결혼 배우 김우빈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 시즌2'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배우 이광수, 임주환 등과 함께 나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드라마 '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