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김진호 프로필 가족 가정사 결혼 키

가수 김진호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전에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나와 SG워너비 멤버 김용준, 이석훈과 자주 만나고 해체 루머는 사실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진호의 프로필 정보 근황 과거 가족 키 가정사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가족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가수 김진호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김진호, 국적 한국, 1986년 5월 2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6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73cm,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어머니 노기화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대원 고등학교,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이며 종교 천주교입니다. 소속사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라임뮤직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2004년 SG워너비 정규 앨범이라고 하네요. 수상 내역은 2007년 골든디스크 대상, 2005년 골든디스크 대상, 2010년 올해의 시민영웅상, 2010년 유공시민 표창이 있습니다. 

 

김진호 직업 가수로 3인조 그룹 SG워너비 멤버이며 포지션 메인보컬이라고 합니다. 과거 뛰어난 노래 실력을 자랑하면서 소몰이창법을 보여준 가수라고 하네요. 과거 2003년 '별밤 뽐내기 선발 대회'에서 총 5번의 장원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SG워너비에 마지막으로 합류를 하면서 가수 데뷔를 했습니다. SG워너비에서 멋진 무대를 보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13년에는 솔로 가수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작사, 작곡에도 좋은 실력을 보여줬는데 특히 가사 능력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데뷔 전에는 MTOT M 객원 멤버로 활동을 했으며 피처링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김진호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훈훈하고 풋풋한 모습입니다. 과거 자신을 못생겼다고 언급을 했지만 성형 수술을 해야 한다면 가수를 안 한 거라고 했습니다. 지금과 비교를 해보면 과거에는 스키니하면서 근육질 몸매를 가졌고 지금은 살이 조금 찐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네요. 과거 솔로 가수 활동 시절에 살과 술에 대해 강박증이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술을 한잔 하면서 사람들과 공유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어 강박증이 사라졌다고 하네요. 지금은 덩치가 커져 피지컬이 더 좋아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가족 사진이 없고 엄마와 찍은 사진에 아빠 명함 사진을 붙여놓았다며 가정사를 고백했다고 합니다.

 

김진호는 데뷔 초에 소몰이 창법이었지만 지금은 많이 두꺼워지고 낮아진 편이라고 합니다. 깊고 큰 울림과 큰 가성을 가졌는데 가성은 4옥타브 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 2004년부터는 흉성, 두성을 섞어서 사용하는 창법을 사용했으며 2006년부터는 목소리에 힘을 빼기 시작했습니다. 2012년부터는 목소리가 두꺼워지면서 소몰이 창법은 사용하지 않고 담백하게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지금은 창법이 많이 변화를 했는데 과거 SG워너비 시절보다 노래 실력이 발전되었고 이번에도 완벽한 가창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엄마와 함께 음악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나왔다고 하는데요. 엄마와 많이 닮은 모습입니다. 또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하며 만든 자작곡 '가족사진'을 불렀습니다.

 

김진호는 결혼 안 한 미혼으로 과거 스타일리스트, 씨야 김연지와 열애설 기사가 났습니다. 하지만 사실이 아니며 현재 여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상형 스타일은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과거 2010년에 에스 오일 '올해의 시민영웅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2010년 서울 여자를 폭행하고 가방을 빼앗아 달아나는 강도를 친구들과 함께 맨손으로 때려 잡아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콘서트 신곡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가수 김진호의 근황 과거 가정사 집안 부모님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