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최창환 프로필 아내 자녀 가족

1오늘의 정보1 2021. 2. 28. 21:35

기업인 최창환 프로필 아내 자녀 가족

기업인 최창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쇼핑호스트 '유난희'와 과거 장수돌침대 홈쇼핑 완판 신화에 대해 이야기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창환은 회사 경영은 아내에게 맡기고 인생 2막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인 최창환의 프로필 정보 나이 가족 아내 자녀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앳된 과거 사진부터 아내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기업인 최창환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최창환, 국적 한국, 고향 충청북도 괴산, 1953년 3월 2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9살이네요. 소속 장수산업 회장, 장수돌침대 대표이사이며 학력 사항은 농업 고등학교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인 장순옥, 자녀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상 내역은 2012년 포브스코리아 대한민국 글로벌 CEO 글로벌고객만족부문, 2011년 포춘코리아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인물, 2002년 장영실 과학문화상 특허부문 금상, 2002년 발명의 날 국무총리 표창, 2001년 특허청 신지식특허인이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 군대 정보는 해병대이며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최창환 직업 기업인으로 '장수돌침대'로 유명한 사업가입니다. '장수돌침대'가 탄생하게 된 계기는 과거 최창환의 아내 장순옥이 산후조리를 하지 못해서 관절통, 근육통이 일상이었다고 합니다. 그런 아내를 위해 한국의 온돌 문화와 서양의 침대 문화를 접목시켜 '돌침대'가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하지만 처음에는 돌침대가 주목을 받지 못했고 최창환은 자신이 직접 홈쇼핑에 출연하기로 맘을 먹었다고 합니다. 최창환은 당시 장수돌침대 회장이었고 홈쇼핑 출연 당시 초반 10분에 한 대도 안 팔렸다는 소식에 당황하여 아무 말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방송 사고까지 갈 뻔했지만 돌침대가 팔리기 시작했고 완판이 되었다고 하네요.

 

최창환은 '장수돌침대' 광고에도 직접 출연했습니다. 광고에서는 이마에 별 5개를 붙이고 '별이 다섯 개!'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그 광고는 히트를 쳤고 '별이 다섯 개'는 유행어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 광고는 최창환이 직접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장수돌침대는 1992년에 창립하여 30년 된 장수 기업이자 대한민국 건강 침대 대표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돌 침대 업계에서는 최다 100만 고객 유치와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능 '내조의 여왕'에서 아내 장순옥 부회장의 특별한 내조법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놀기 좋아하고 사람 좋아하는 남편을 최고경영자(CEO)로 변화시킨 비법은 잔소리를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최창환의 경력 사항도 살펴봤는데요. 2015년 국제라이온스협회 354복합지구의장, 2014년 명품창출CEO포럼 회장, 2011년 중소기업중앙회 해외민간대사, 2009년 세계가구연합회 World Furniture Confederation 부회장, 2007년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2006년 아시아태평양가구협회 CAPFA회장, 2004년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2004년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 1992년 장수돌침대 대표이사, 1992년 장수산업 회장가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침대부문 노하우로 대통령 표창 3회 연속 수상, 14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명품 브랜드 건강침대부문 대상 수상을 했다고 합니다.

 

최창환은 현재 회사 경영을 하지 않고 '사람 최창환'으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전국의 봉사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하네요. 2020년 11월에는 2020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나눔 봉사대상 초대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평소 존경하는 사람은 기업인 '이수영' 회장님이라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화보 모델, 광고,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최창환의 아내 자녀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