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최정철 프로필 가정사 엄마 결혼

가수 최정철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스킹'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13년 만에 가수로 돌아와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아들이라는 그늘에 가려져 있었다며 그 누군가는 바로 원조 디바 가수 '나미'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최정철의 프로필 나이 가정사 가족 엄마 결혼 키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최정철의 가족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가수 최정철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최정철, 국적 한국, 1984년 3월 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8살이네요. 혈액형 a형이며 학력 사항은 경기대학교 디지컬미디어음악학과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나미, 부인, 자녀가 있습니다. 그리고 데뷔 시기는 2002년 QOQ 1집 앨범입니다. 그밖에 고향, 키, 몸무게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군대 정보는 1군수지원사령부에서 복무를 했습니다.

 

최정철 직업 가수로 과거 QOQ 멤버였습니다. 유명 가수 '나미' 친아들이라고 해서 화제가 되었으며 어머니의 뒤를 이어 가수의 길을 걷고 있다고 하네요. 2002년에 가수로 데뷔를 하여 5년간 활동을 했지만 점점 잊혀진 가수가 되었고 13년 동안 가수 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2021년 4월에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8' 가수 비 편에 출연하여 최종라운드에서 비에게 선택을 받았습니다. 너목보8에 출연하면서 큰 관심을 받았고 겨울잠을 자고 있던 팬카페가 이번에 부활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보이스킹' 참가는 자신에게는 큰 용기가 필요했다고 합니다.

 

최정철의 결혼 유무에 대해서는 결혼을 한 기혼으로 아내 분에 대해서는 정보가 없습니다. 2020년 지금의 아내 분의 임신 소식을 전했으며 아들인지 딸인지도 공개되지 않았네요. 그리고 최정철에게는 가정사가 있는데 최정철 엄마 나미는 과거 1980년 매니저였던 지금의 남편과 사실혼 관계였지만 당시 결혼 사실을 알릴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들 최정철을 출산했지만 호적에 남동생으로 올릴 수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이후 1995년 혼인신고를 한 뒤 아들 최정철의 호적을 바로 잡았다고 합니다. 나미와 아들 최정철은 목소리톤이 똑같으며 두 사람은 성격과 웃는 모습이 닮았다고 했습니다.

 

엄마 나미의 프로필도 간단한 알아봤는데요. 본명 김명옥, 국적 한국, 1957년 11월 3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경기도 양주군 이담면이며 종교 불교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남편, 자녀 아들 최정환, 최정철이 있습니다. 그리고 데뷔 시기는 1967년 영화 '엘레지의 여왕'이며 키 158cm,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과거 1980년부터 댄스 가수 활동을 하면서 사랑을 받았으며 히트곡은 빙글빙글, 인디언 인형처럼, 슬픈인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DJ 철이 신철과 그룹 '나미와 붐붐'을 결성하여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현재 유튜브 채널 'NAMI offlcial'를 운영하고 있는데 콘텐츠는 커버곡과 뮤직비디오 등이라고 합니다.

 

나미에게는 아들이 또 있는데 뮤지컬 배우 '최낙희'라고 합니다. 최낙희는 친아들은 아니며 현재 남편과 남편 전부인 사이에서 낳은 아들로 나미는 새엄마라고 하네요. 최낙희와 나미와의 나이차이는 9살 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정철의 노래 '결혼'은 가수 '가인'이 피처링으로 참여를 했고 과거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콘서트, 화보 모델, 광고, 신곡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나미 아들 최정철의 가정사 가족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