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운재 프로필 리즈 부인 딸 인스타

축구 코치 이운재가 JTBC '한끼줍쇼'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2002년 월드컵 영웅에서 이제는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이운재, 방송에서 어떤 예능감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이운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이운재 코치 프로필 나이 부인 김현주 딸 사진 아들 키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운재 코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볼게요. 이운재는 1973년 4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출생이며 이운재 키 182cm 몸무게 90kg 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부인 김현주와 딸 이윤아 이소윤 아들 이윤우가 있습니다. 학력사항으로는 청남 초등학교 - 대성중학교 - 청주상업고등학교 - 경희대학교를 졸업 이후 1996년 수원 삼성 블루윙즈로 프로입단 하였습니다.

 

이운재

이운재는 수원삼성에서 1996년부터 2011년까지 선수생활을 하였으며 군복무로 2000~2001년 상무 이후 2011~2012년 전남드래곤즈에서 마지막으로 선수 생활을 마감하였습니다. 이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골키퍼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하였고 2017~2018 수원삼성 블루윙즈 골키퍼 코치를 하다 올해부터는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U-25 골키퍼 코치를 하고 있습니다.

 

이운재 과거사진

이운재 레전드

이운재는 과거 2002년 한국/일본 FIFA 월드컵 전까지는 김병지에게 밀려 국가대표팀에서 2인자에 머물렀습니다. 2002년 FIFA 전부터 이미 탑 클래스였으나 당시 프로 축구는 관심이 없어 이운재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고 2002년 월드컵에 기용됐을때 다들 의아하게 생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월드컵 평가전때 김병지가 페널티 라인 밖으로 나간 이후 히딩크 감독에게 신임을 잃었고 이후 이운재가 국가대표 주전 골키퍼 자리를 꿰찼으며 월드컵에서 4강까지 오르게 하며 야신상 후보까지 거론되는 등 최고의 선수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이운재 부인

이운재 딸

이운재는 부인 김현주와 1994년 6월 우연히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미국 월드컵을 끝내고 한국에 와 친구의 여자친구와 함께 나온 김현주를 만났는데 처음부터 끌려 100일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데이트를 즐겼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애를 하던 이운재와 김현주는 1998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이운재는 간염에 걸리는 등 아주 힘든 시기에 부인 김현주는 옆을 지키며 재기에 성공하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후 이운재와 부인 김현주는 딸 2명과 아들 1명을 낳았으며 이운재의 첫째 딸인 이윤아와는 예능 프로그램 '둥지탈출 시즌3' 에 함께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운재 딸 사진

이운재 나이

위 사진에 있던 이운재를 똑 닮은 첫째 딸이 이렇게나 커서 함께 방송에 출연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운재와 너무 닮은 외모로 자주 짤로 모습이 공개되었던 이운재 딸이지만 이제는 17살이 되며 미모가 상당히 좋아졌음을 볼 수 있네요. 축구 코치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이운재 코치, 다시 한국 축구를 위해 코치로 돌아오기를 바라며 하는일 다 잘 되기를 응원해봅니다. 오늘은 이운재 부인 김현주 딸 아들 과거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