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이영애 프로필 나이 리즈 가족 키

1오늘의 정보1 2019. 11. 14. 18:14

이영애 프로필 나이 리즈 가족 키

이영애는 곧 개봉하는 영화 '나를 찾아줘' 로 오랜만에 활동을 하죠. 그 전에 SBS '집사부일체' 에 스승으로 출연이 예상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배우 이영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이영애 프로필 과거 정보 남편 직업 아들 딸 사진 나이 등 여러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영애

배우 이영애

먼저 이영애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영애는 1971년 1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성동구 출생이며 이영애 키 165cm 에 체중 50kg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합니다. 이영애 학력사항으로 잠실여자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독어독문학과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연극영화학전공 석사 -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박사과정 휴학이라고 하는군요. 이영애의 가족으로는 남편 정호영과 자녀 아들 딸 이 한 명씩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소속사는 굳피플이라고 하네요.

 

 

이영애 과거

이영애 성형전

이영애는 여배우 중 가장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배우로 손꼽히며 실제로 한복이 아주 잘 어울리는 배우입니다. 이영애는 과거 투유 초콜릿 광고 메인 모델인 유덕화의 상대역으로 이영애가 캐스팅 되며 데뷔 했죠. 이영애는 과거 데뷔 부터 남다른 외모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산소 같은 여자' 의 마몽드 화장품 CF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고 이후 배우로 조금씩 출연을 이어갔지만 영화에도 데뷔하는 등 꾸준하게 배우로 얼굴을 비췄지만 광고 모델의 이미지가 더 강해서인지 비교적으로 연기로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고 드라마에도 꾸준하게 출연하였으나 예쁜 미모 외에는 연기자로서는 별로 인정받지 못했던 상황이 지속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영애 고향

이영애 리즈

이영애는 과거 배우로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2000년 박찬욱 감독의 '공동경비구역 JSA' 와 2001년 허진호 감독의 '봄날은 간다' 에서 출연하며 조금씩 배우로 나가다 2003년 MBC '대장금' 에 주연을 맡으며 절정을 찍기 시작하였고 여러 나라에 한류 드라마로 이름을 떨쳤으며 이영애는 한국을 대표하는 미녀 배우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2005년 '친절한 금자씨' 로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최고의 여배우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영애는 결혼 이후 방송 활동을 하지 않다가 2016년 '사임당, 빛의 일기' 로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하였죠. 그 외에도 화보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비교적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기도 하였습니다.

 

 

이영애 남편

이영애 아들 딸

이영애는 2009년 재미교포 사업가인 정호영과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렸죠. 정호영은 과거 김수륜과 결혼 했다가 이혼하였고 2001년 심은하와 약혼하였다가 결혼 이틀 전 파혼하기도 하였죠. 그런 정호영과 이영애는 몰래 미국으로 출국해서 결혼식을 올리며 많은 충격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이영애는 2011년 아들, 딸 이란성 상둥이를 출산하였죠. 2016년에는 쌍둥이 자녀들과 화보를 찍기도 하였는데 우월한 유전자를 잘 물려받은 듯한 외모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화목한 가정을 보여주고 있는 이영애 인데 앞으로 좋은 모습으로 방송에서 자주 모습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 이영애의 과거 사진 정보 남편 정호영 아들 딸 사진 나이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