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일집 프로필 근황 전부인 이혼사유

코미디언 배일집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힘들었던 가정사 고백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 자금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선뜻 빌려준 고마운 친구를 찾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미디언 배일집의 프로필 정보 근황 전부인 누구, 아내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과거 사진부터 훈훈한 아들 사진까지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코미디언 배일집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배윤식, 국적 한국, 1947년 1월 14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5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 사항은 성동 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자녀 아들 1명,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데뷔 시기는 1971년 TBC '쇼쇼쇼'이며 종교 불교입니다. 수상 내역은 TBC 동양방송 희극연기대상 인기상, MBC 문화방송 희극대상 최우수상이 있습니다. 그밖에 키, 몸무게, 혈액형, 소속사 정보는 없습니다.

 

배일집 직업 영화 배우 겸 코미디언으로 1965년 연극배우로 먼저 활동을 했습니다. 1971년 TBC 동양방송 특채가 되었고 예능 프로그램 '쇼쇼쇼'에 나오면서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1971년에는 MBC 문화방송 공채 1기 코미디언으로 정식 데뷔를 했으며 배우 활동도 했는데 2000년대에는 MBC 드라마 '모정의 세월'에 출연했습니다. 개그우먼 '배연정'과 콤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배연정 예명도 배일집 영향을 받았고 함께 코미디 드라마, 예능에서 활약을 했습니다. 두 사람은 '배남매'로 불렸고 케미가 너무 좋아서 부부인 줄 아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배일집은 1990년 전부인과 이혼을 했지만 5년간 이혼 사실을 숨겼다고 합니다. 그 당시 중학생이었던 남매가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할 것 같아서 염려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혼 후 30년을 혼자 살았다고 합니다. 재혼 못한 이유는 아이들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재혼을 생각한 적도 있지만 중학교 3학년이었던 아들은 원치 않았고 대학이 들어 간뒤 재혼하면 안되냐고 해서 재혼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배일집이 혼자 두 아이를 키웠고 아이들에게 마음 고생을 줘서 아빠로서 미안해하고 있습니다.

 

배일집 전부인 분과 이혼 사유를 말하기를 이혼 사유가 어찌됐든 간에 일차적 책임을 자신에게 있다고 했습니다. 절친 동료 '배연정'은 배일집이 이혼할 당시 많이 속상했다고 합니다. 배연정 자신이 중재 역할을 해볼까 싶어서 배일집 아내에게 전화를 해봤지만 부부사이 문제는 아무도 해결해 줄 수 없는 것 같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배일집은 김인식 전 국가대표 야구 감독, 라디오 DJ 강석 등 화려한 인맥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김인식 전 야구 감독과는 46년 지기 술친구,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막연한 사이라고 하네요.

 

배일집이 출연했던 작품을 살펴봤습니다. 영화 출연작 팔도주방장, 마음 약해서, 형님먼저 아우먼저, 7인의 말광량이, 여자는 괴로워, 난 모르겠네, 이장과 군수, 싱글네 벙글네 등이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 웃으면 복이와요, 일요일 밤의 대행진, 오늘은 좋은날, 웰컴 투 돈월드, 위기탈출 넘버원, 가족오락관, 행복한 아침, 티비는 사랑을 싣고 등에 나왔다고 하네요. 그밖에 연극 '대원군'에 출연했습니다. 예능 프로에서는 재치있는 입담을 자랑했으며 영화에서는 맛깔스러운 연기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배일집은 가슴 아픈 가족사를 공개했는데 과거 아버지가 두 집 살림을 해서 본가에 7남매, 이복 동생 4명이 있다고 합니다. 두 가족 모두 행복하지 못했고 오랜 세월이 지나 이복동생과 만난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근 자신과 같은 실버 세대를 위한 연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버 세대들이 설 수 있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화보 모델, 연극,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개그맨 배일집의 전부인 누구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