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마라톤 오주한 프로필 국적 랭킹

1오늘의 정보1 2021. 8. 5. 23:20

마라톤 오주한 프로필 부모 랭킹

마라톤 오주한 선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2020 도쿄올림픽' 마라톤 경기에 출전한다고 합니다. 도쿄올림픽 메달을 위해 달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청양군에서도 오주한 선수의 선전을 위해 응원하는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라톤 오주한 선수의 과거 랭킹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과 훈련 사진을 한 번 볼까요?

 

먼저 마라톤 선수 오주한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오주한, 국적 한국, 1988년 11월 2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2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케냐이며 키 177cm, 몸무게 64kg이라고 하네요. 소속팀 청양군청 실업육상팀입니다. 그리고 경력 사항은 2021년 제32회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육상 국가대표, 청양군청이며 수상 내역은 서울 국제마라톤 겸 제87회 동아 마라톤대회 우승, 동아일보 경주 국제 마라톤대회 우승, 서울 국제마라톤 겸 제86회 동아마라톤 대회 우승, 서울 국제마라톤 겸 제83회 동아마라톤대회 우승, 동아일보 경주 국제 마라톤대회 우승이 있습니다. 그밖에 학력, 혈액형, 랭킹, 연봉, 결혼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오주한 직업 마라톤 선수로 현재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라고 합니다. 케나 출신 아프리카계 한국인으로 귀화를 했습니다. 귀화 전 이름은 '윌슨 로야나에 에루페'이며 현재 이름 오주한 뜻은 오직 한국을 위해 달린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오씨 성은 오주한을 발굴하고 지도를 한 오창석 코치 성을 붙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 케냐에서 태어났고 22살 나이에 마라톤을 했습니다. 오창석 코치의 지도를 받아 뛰어난 실력을 자랑했고 첫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하면서 큰 주목을 받앗다고 하네요. 2018년 대한체육회가 특별귀하 추천을 승인하여 한국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2020 도쿄 올림픽' 출전 기회가 주어졌다고 합니다.

 

오주한과 오창석 감독과는 특별한 인연이라고 합니다. 과거 케냐에서 마라톤 캠프를 운영하던 오창석 감독은 오주한을 만나게 되었고 오창석 지도를 받으면서 실력이 빠르게 성장했다고 하네요. 뛰어난 실력으로 2012년 런던올림픽을 앞두고 귀화 준비를 했지만 도핑테스트에 걸려 2년 출전금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 오주한은 말라리아 예방주사를 맞았고 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징계 후 다시 귀화를 시도했고 찬반 논란이 일어났으며 마라톤 선수 이봉주, 황영조는 찬성을 했습니다. 한국 마라톤에 힘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2000년 이봉주 한국 기록은 2시간 7분 20초이며 오주한 최고 기록은 2016년 기준 2시간 5분 13초라고 합니다.

 

오주한은 오창석 감독과 2020 도쿄올림픽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4월 케냐 고산지대 훈련 도중 오창석 감독은 풍토병이 걸렸고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오주한은 슬픔을 이겨내고 오창석 감독과 약속한 2020 도쿄올림픽 메달의 꿈을 위해 달린다고 하네요. 가난하고 힘든 시절에 자신의 가능성을 본 한국인 아버지 오창석과 제2의 조국 한국에 메달을 바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훈련은 케냐 엘도렛 캅타킷 해발 2300m 고지에서 함께 참가하는 '심종섭'과 훈련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예능 프로그램, 화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마라톤 오주한 선수의 과거 랭킹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