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남길 프로필 나이 리즈 결혼 인스타 키

배우 김남길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바닷길 선발대'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배우 박성웅, 고아성, 고규필과 함께 목포에서 독도까지 바닷길 여정을 한다고 하네요. 바닷길 선발대 촬영을 위해 요트 면허를 취득했고 직접 운전도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남길의 프로필 정보 리즈 나이 결혼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전 사진이 궁금해져서 상세히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과 과거 졸업사진 모습을 한 번 볼까요?

 

먼저 배우 김남길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김남길, 1980년 3월 1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2살이네요. 키 184cm, 몸무게 70kg, 혈액형 AB형이며 서울특별시가 고향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은 서울고덕 중학교, 한양 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학 중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이며 종교 무종교입니다.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로 1999년 드라마 '학교'가 데뷔라고 했습니다.

 

김남길 직업 영화 배우로 2003년 MBC 공채 탤런트 31기 합격했다고 합니다. 데뷔 초에는 예명 '이한'으로 활동을 했으며 2008년 영화 '강철중 공공의 적 1-1'에 출연하면서 본명 김남길로 활동했습니다. 과거 2003년 뺑소니 교통사고 인해 6개월동안 병원에 입원했다고 하네요. 교통사고로 인해 군대는 공익근무요원을 했습니다. 그리고 2009년에는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비담 역을 맡으며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네요. 이후 꾸준히 연기 활동을 했으며 2009년에는 MBC 연기대상 우수상 수상을 했습니다. 년에는 드라마 '나쁜남자' 심건욱 역으로 한류스타가 되었다고 합니다.

 

김남길은 년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에서 역을 악역 민태주 역을 맡았는데 뛰어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명불허전, 열혈사제 등에서는 코믹한 연기도 잘 소화하여 또다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하네요. 특히 드라마 '열혈사제'는 큰 히트를 쳤고 극중 김해일 캐릭터로 2019년 SBS 연기대상 대상 수상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예능 프로 '시베리아 선발대'에서 평소 일상 모습들과 원래 성격을 보여주며 '댕길이'라는 별명이 생겼고 예능 출연 섭외가 많이 들어왔다고 하네요.

 

김남길의 결혼 여부를 살펴보니 미혼입니다. 2019년 뜬금없이 배우 '장나라'와 결혼설 기사가 났습니다. 두 번이나 '장나라'와 열애설, 결혼설이 났지만 당연히 사실이 아니였으며 김남길 본인도 예능 프로 '시베리아 선발대' 촬영중 알게되어 깜짝 놀랐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친한 동료일 뿐이라고 합니다. 장나라는 결혼설 조작 사건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김남길의 이상형 스타일도 살펴보니 2017년 예능 프로 '인생술집'에서 말하기를 요즘은 얼굴은 안 보고 마음을 본다고 했네요. 

 

김남길은 비영리단체 대표로 문화예술 NGO '길 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길스토리는 사비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억 원대의 사비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봉사 단체지만 직원들이 재능 기부하는 것을 원하지 않고 길스토리에 소속된 프로보노가 100여 명이 되는데 밥은 제대로 먹자는 마음으로 회식을 자주 한다고 합니다. 길스토리를 운영하게 된 이유는 어쩌다 보니 시작하게 됐는데 필리핀 쓰나미 당시 팬분들 요청에 크라우드 펀딩 요청을 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시민단체 길스토리는 현재 8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남길의 차기작 영화도 알아봤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오케이 마담'에서 긴장남 역으로 우정출연했으며 영화 '보호자'에서는 우진 역을 맡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영화 '비상선언'에도 나온다고 합니다. 영화 '비상선언'은 연기파 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등과 호흡을 맞췄다고 하며 김남길은 부기장 역을 맡았습니다. 영화 '보호자'는 배우 '정우성'의 첫 연출 영화로 영화 감독 활동을 한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배우 김남길의 나이 결혼 등 다양한 정보와 풋풋한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