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강리나 프로필 리즈 결혼 남편

1오늘의 정보1 2021. 1. 2. 22:13

강리나 프로필 리즈 결혼 남편

영화 배우 강리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30년만의 근황 공개를 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배우 이동준, 개그맨 심형래, 배우 오영실과 함께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강리나의 프로필 정보 리즈 결혼 남편 근황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아름다운 최근 사진부터 풋풋했던 과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영화 배우 강리나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강리나, 국적 한국, 1964년 4월 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8살이네요. 키 168cm, 몸무게 49kg이며 학력 사항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선화예숡술고등학교 졸업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데뷔 시기는 1986년 광고 모델 활동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그밖에 혈액형, 소속사 정보는 없습니다.

 

강리나 직업 설치미술가, 서양 화가, 모델, 영화 배우로 과거 1987년 어린이 영화 '우뢰매3'에서 삐용 역으로 배우 데뷔를 했습니다. 1989년 영화 '서울무지개'에서는 주인공 유라 역을 맡으면서 제27회 대종상 영화제 신인여자배우상 수상을 했다고 하네요. 90년대 섹시 스타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에서는 섹시한 비주얼이 돋보입니다. 1986년에는 배우 은퇴를 하고 미술계로 돌아갔다고 하는데 원래 미대 출신이라고 하네요. 은퇴 후 설치미술가 활동하며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예총 예술가 응원 챌린지 응원메세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강리나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아름다운 비주얼로 눈길이 가네요. 그 당시 이국적인 외모로 혼혈 의혹이 있었지만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지금 사진을 봐도 아름다운 동안 얼굴, 탄탄한 몸매로 성형 수술을 안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혼 안한 미혼으로 현재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고 하네요. 과거 2014년 한 전화통화에서 말하기를 치매에 걸리신 엄마를 간병하며 살고 있다고 했습니다. 아직 결혼하지 못한 이유는 남자를 만나 결혼한다는 것도 정말 큰 행운이라고 했네요. 지금까지 열애설 기사가 난 적도 없으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강리나의 작품 출연작도 살펴봤습니다. 영화 출연작 슈퍼홍길동, 서울무지개, 크라이막스원, 눈물의 웨딩드레스, 밀크 초콜릿, 변금련, 천국의 계단, 러브러브, 빠담풍, 늪속의 불안개는 잠들지 않는다, 특명 미녀군다, 나는 너를 천사라고 부른다, 태양속의 남자, 증발, 알바트로스 등에 나왔다고 하네요. 그리고 작품 활동은 한국 영화미술감독 무대설치 제작 다수 참여, 93 문인화 정신의 표출전 서울 시립미술과, 93 현대 수묵회, 98 현대 한국회화 청년작가 모색전, 99현대자동차 티뷰론 광고, 99화연전 덕원미술관, 99홍익대학교 동양학과 총동문회전, 99 아 대한민국 갤러리상, 2000한국공예진흥원 전시 불면증 시리즈 등 수많은 경력이 있습니다.

 

강리나는 과거 연예계 은퇴 후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며 극심한 생활고를 겪고 있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강리나가 말하기를 그동안 삶이 호락호락하지 않았으며 미술가 꿈을 이루기위해 고군분투했고 상처도 많이 받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릎 십자인대 파열, 대상포진 등 건강이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는 광고, 화보, 드라마,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배우 강리나의 결혼 과거 이혼 남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