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종진 프로필 집안 가족 고향 학력 근황 키

tvN '애들 생각' 에 방송기자이자 국회의원 출마 경력을 가진 박종진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현재 '애들 생각'의 10대 자문단 가운데 한 명인 박민 양이 박종진의 딸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박종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텐데 박종진 프로필 가족 딸 아들 집 자녀 근황 키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두근두근두근~~

 

 

박종진의 프로필 정보 살펴보겠습니다. 박종진은 1967년 4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였습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이며 학력은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졸업입니다. 가족은 아내와 슬하에 1남 3녀가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 라고 합니다. 직업으로 MBN 기자와 채널A 앵커, 바른정당 송파을 지역위원장, 바른미래당 송파을 공동지역위원장을 하였으며 현재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초빙 교수를 하고 있습니다.

 

박종진

박종진은 MBN 에서 정치팀장, 국회반장, 국제 부장을 하였으며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 시절 최연소 청와대 출입기자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재임 당시 청와대 출입시절 당시 비서실장인 문재인 수석을 자주 봤다고 하였는데 19대 대선 때 보수계열 종편에서는 문재인 후보에게 적대적인 경우가 많았는데 박종진은 문재인 후보의 품성은 대통령이 되기에 모자람이 없다고 발언하기도 하였다네요. 하지만 친문은 아닙니다. 하태경의원의 권유로 바른정당에 입단하였으나 2019년 1월 방송언론인으로 복귀를 선언하며 바른미래당을 탈당하였습니다.

 

 

박종진 과거사진

박종진은 과거 경제부 기자 겸 앵커로 재직 하였는데 용모나 발음에서는 경쟁사 아나운서들에게 뒤졌지만 촌철살인 발언으로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기자로 복귀 후 만 33세의 나이로 청와대 최연소 출입 기자가 되었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참여 정부 시절에도 청와대 출입 기자로 활동하였습니다. 그 뒤로 계속 승진하며 MBN 의 최요직을 맡아 활동하다가 프리랜서로 활동 후 채널 A 개국과 함께 이직하였습니다.

 

 

박종진 딸
박종진 가족

박종진은 아내와 자녀들은 1남 3녀가 있습니다. 그 중 딸인 박민이 예능 둥지탈출에 출연중인데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며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가족 사에 대해서 크게 공개된 부분이 없는데 슬하에 4남매를 두고 있으며 첫째와 둘째는 제왕절개로 셋째와 넷째는 자연분만으로 낳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녀들의 이름도 특이하게 전부 외자라고 합니다. 딸 박민 양은 18세 라고 합니다.

 

 

박종진 아내
박종진 부인

박종진은 바른미래당 영입인재 1호로 입당하였고 송파구 을 재보궐 선거에 바른미래당 후보로 출마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 3등을 하게 되었고 이는 결국 바른미래당의 몰락에 결정타를 날리는 사건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 뒤 바른미래당을 탈당 하였고 본인의 자리를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중입니다. 정치인이 아닌 언론인으로 올바른 판단과 의견 내는 바른 언론인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박종진 과거와 딸 가족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