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영실 프로필 리즈 고향 남편 자녀 근황

아나운서 오영실이 16일 방송되는 해피투게더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KBS 아나운서 특집으로 진행되는 이 방송에서는 오영실, 한석준, 최송현, 오정연, 정다은, 이혜성이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오영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영실 프로필 남편 남석진 직업 나이 재혼 가정사 아들 아버지 키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두근두근~

 

 

먼저 오영실의 프로필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영실은 1965년 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8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며 가족 사항으로 남편인 남석진이 있습니다. 학력은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금속공예학사를 나왔으며 1987년 KBS 공채 아나운서 15기로 방송 데뷔를 하였습니다.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오영실

오영실은 현재 배우로 활동 중입니다. 아나운서는 전직인데요 오영실의 아버지는 군인이였으며 오영실의 나이 7살 때 베트남 전쟁에서 전사하였다고 합니다. 과거 가요톱텐 같은 예능프로그램은 물론 TV유치원에 9시 뉴스 주말앵커까지 아나운서가 있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였습니다. 그러다 1997년 지방발령을 받자 KBS 를 퇴사하였고 그 후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하였습니다.

 

 

오영실 과거사진
오영실 아나운서

오영실은 2008년 '아내의 유혹' 에서 '정하늘' 역을 연기하면서 연기자로 전업하였습니다. '정하늘' 연기가 첫 데뷔 캐릭터였는데 지적장애캐릭터여서 첫 연기에 부담스러웠지만 완벽하게 잘 소화해서 당시 큰 화제를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2010년 갑상선암으로 수술을 받아 잠시 휴식기를 가지던 오영실은 그 후로도 조연으로 꾸준히 활동 중입니다.

 

 

오영실 남편 남석진
오영실 재혼

오영실의 남편은 의사이자 대학교수인 남석진입니다. 남석진은 서울대학교 의예과를 나왔으며 인하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를 수료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유방암 전문의로 상당히 유명하기도 합니다. 2010년 갑상선암 수술을 받게 된것은 남편덕분이기도 하였는데 대학교 때 남자친구였던 지금의 남편 남석진이 처음으로 목이 이상하게 튀어나왔다면서 갑상샘을 검사하라고 권유하였고 갑상선 저하 약을 먹다가 종합검진을 했는데 혹이 바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바쁜 일정을 하다 암으로 발전되었으나 극복하였다고 합니다. 오영실과 남석진은 대학생때 부터 커플이였는데 심하게 다툰 후 헤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갑자기 집으로 찾아와 의료용 메스와 종이를 꺼내 들고 앞으로 잘 하겠다고 혈서를 썼고 그 모습에 결혼을 결심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오영실 나이
오영실 자녀

오영실의 연관검색어를 살펴보면 '오영실 재혼'이라는 말은 전혀 없는 사실이며 드라마 중 재혼 일로 생겨난 검색어 같습니다. '오영실 아들' 은 오영실은 현재 남편 남석진과의 사이에 아들이 두 명 있습니다. '오영실 키'는 159cm 라고 합니다. 오늘 아나운서 오영실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