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희열 프로필 아내 이상은 인스타

유희열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네요. 유희열이 작곡한 몇 곡의 노래가 표절 의혹에 휘말리며 자신이 맡고 있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도 하차하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희열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부인 아내 이상은 결혼 가족 자녀 인스타 고향 학력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희열 프로필 정보

유희열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은 류희열이라고 하며 1971년 4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만으로 5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출생이고 키 174cm, 몸무게 62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가족사항은 부인(아내) 이상은과 딸 이 있으며 최종학력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졸업이라고 합니다. 1994년 토이 정규 1집 앨범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안테나'입니다.

 

유희열은 현재 소속사 '안테나'의 대표이자 1990~2000년대 대한민국 가요사를 논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뮤지션입니다. 토이의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로 과거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출신이며 수상자 중 대중음악으로 가장 성공한 인물로 손꼽히고 있어요. 유희열은 과거 어린 시절 부모님이 이혼해 마음 고생을 하다 노는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절을 보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유희열은 폭주족을 뛰고 정학을 먹기도 하였다고 하는데 젊었을 때 유희열 사진을 보면 카리스마 있는 외모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방황을 하던 유희열은 어머니와 형 그리고 음악으로 고등학교 3학년 때 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해 당당히 서울대 진학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서울대 진학 이후에도 음악을 열심히 하여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에 입상을 하였고 엔지니어 윤정오와 함께 토이를 결성하였죠. 그 뒤 라디오 DJ도 병행하며 노래 실력과 화려한 입담을 발휘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유희열의 아내 이상은은 1973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49세 라고 하네요. 유희열과 나이 차이 2살 연하인데 아내 이상은은 이화여대 음대를 졸업 한 이후 미국 유학을 떠났다가 동시통역사 직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희열 과거모습 보러가기

 

 

유희열 아내 결혼이유 보러가기

 

유희열과 아내 이상은은 원래 음악 동료로 만났다고 합니다. 유희열은 만남을 이어가던 도중 아내에게 컴플렉스를 들키게 되었는데 이상은은 그런 부분마저 좋게 봐주며 유희열을 감싸 주었다고 하는군요. 결국 유희열은 그런 아내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고 결국 유희열과 아내 이상은은 2005년 6월 결혼식을 올렸고 2006년 둘 사이에 자녀 딸을 낳았습니다. 아내 이상은의 집은 미국 LA에 있었으며 딸 역시 LA에서 낳았다고 합니다.

 

원래 유희열 아내 이상은의 직업은 동시 통역사 이지만 결혼 이후 유희열의 일을 많이 도왔다고 하는데 토이 6집에 포토그래퍼와 스타일리스트로 도움을 주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유희열은 감성변태라는 별명으로 예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최근 한 곡이 표절 의혹에 휘말린 이후 과거에 발표했던 여러 곡까지 의혹에 휩싸이게 되었죠. 유희열은 사과문을 발표하기도 하였는데 불씨는 꺼지지 않고 하차 요구까지 이어지고 있네요. 과연 어떤 결과가 이어지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윤종신 과거

윤종신이 오랫동안 출연했던 MBC 예능 '라디오스타' 에서 하차를 한다고 하는군요. 윤종신은 무려 12년이나 진행하였지만 자신의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하차를 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오늘은 윤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