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선태 프로필 귀화 나이 아내 국적 연봉

중국 스케이트 감독 김선태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회에서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 빅토르 안도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김선태 감독의 프로필 나이 아내 귀화 국적 연봉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경기 때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쇼트트랙 감독 김선태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김선태, 국적 한국, 1976년 5월 1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5살이네요. 키 176cm, 몸무게 72kg, 혈액형 a형이며 학력 사항은 고려대학교 체육교육학과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팀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이며 경력 사항은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제23회 평창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감독, 제8회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감독, 일본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 중국 창춘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장비 담당 지도자 겸 코치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밖에 고향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선태 직업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선느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이었다고 합니다. 최근 중국 쇼트트랙 2000m 혼성 계주 경기에서 첫 금메달 획득을 했고 김선태는 그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는 한국 대표팀을 이끌었지만 대회가 끝난 뒤 중국의 러브콜을 받았고 오성홍기 유니폼을 입었다고 하네요. 이번 대회를 앞두고 한국 취재진의 인터뷰 요청을 모두 거부했지만 우승 후 인터뷰를 하기를 인터뷰를 하면 한국 선수들이나 중국 선수들 모두 영향을 받을 수 있어서 최대한 자제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봉 정보에 대해서는 안현수가 5억 원 이상 연봉을 받아 김선태 감독은 더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네요.

 

김선태 감독은 과거 1998년 나가노 올림픽에 계주 멤버로 참가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때 올림픽 대표로 선발되었지만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후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장비 전무 코치가 되었고 대한민국에서 제일 스케이트 날을 잘 깎는 날 전무가로 각광을 받았다고 하네요. 2004년에는 중국 장춘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 활동, 2010년에는 벤쿠버 올림픽 출전하는 일본 대표팀 감독 활동을 했습니다. 2014년에는 소치 올림픽이 끝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남자팀 코치 겸 쇼트트랙 대표팀 총감독으로 선임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 아내, 자녀 등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인스타그램 계정 주소도 없는 것 같습니다.

 

김선태 감독은 현재 중국 대표팀 감독 활동을 하고 있으며 중국 귀화는 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으로 귀화를 한 선수는 한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임효준 선수라고 하는데 중국 이름은 '린샤오쥔'이라고 합니다. 임효준 선수는 현재 중국이 좋아서 앞으로 중국에서 살 계획을 갖고 있으며 이번 올림픽엔 출전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수상 내역은 2016년 제62회 대한체육회 체육상 지도부문 우수상, 2001년 체육훈장 청룡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중국 쇼트트랙 감독 김선태의 임효준 귀화 이유 국적 연봉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안현수 국적 부인 우나리

전 스케이트 선수 안현수 국적 부인 우나리? 전 스케이트 선수 안현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회에서 중국 대표팀 코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알고 보니 도핑 스캔들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