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날치 권송희 프로필 나이 학력 남편

이날치 멤버 권송희는 이번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권송희는 서울대 음악대학 국악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기도 하였으며 최근 예능 '유퀴즈온더블럭'에도 모습을 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오늘은 권송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텐데 권송희 프로필 나이 과거 어린시절 고향 학력 결혼 남편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두근~~

 

이날치 권송희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6년생이라는 말과 1987년생이라는 말이 나뉘고 있는데 1987년 빠른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나이는 35~36세에 학력사항 국립국악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졸업 및 한양대 대학원 수료,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박사수료라고 합니다. 가족으로는 남편 소리꾼 김봉영과 자녀가 있다고 하는군요.

 

권송희는 서편제 영화를 본 후 8살때부터 판소리를 배웠다고 합니다. 일찍부터 창작 판소리에 관심을 갖고 국악뮤지컬 집단 '타루'에서 배우 및 창작감독을 지내고 이후 자유국악단 '타니모션'에서 활동을 하였다고 하네요. 이후 권송희 창작 판소리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판소리 LAB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영화 음악감독이자 씽씽의 프로듀서였던 장영규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이날치'의 멤버가 되었어요.

 

판소리꾼 권송희는 미국 국무부가 지원하는 원비트 레지던시에 초청, 독일 씨어터 포맨 페스티벌에 펠로우로 선정이 되었으며 미국, 유럽을 무대로 활동 중인 첼리스트 이옥경, 프랑스 현대음악 작곡가 마리 헬레네 등과의 협업 작업을 하며 국내는 물론 국제 무대로 활동역역을 넓혀나갔습니다. 창작 판소리에 집중하면서도 전통 판소리 공연을 올리기도 하고 국내외 현대음악, 월드 뮤직 뮤지션과의 협업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기도 하였어요.

 

권송희는 판소리 본질을 흐트러뜨리지 않으면서도 동시대의 감성과 형식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판소리를 제시하는 특별한 보컬리스트라고 합니다. 실제로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박사과정도 수료하였으며 2012년 '권송희판소리랩'을 결성하기도 하였어요. 동시대의 감성과 감각을 살린 모던한 판소리를 연구하는 프로젝트 그룹이었는데 첼로, 건반, 전자 드럼, 퍼커션, 코러스 구성으로 권송희는 이펙터를 사용한 소리와 표현을 선보이며 일렉트로, 엠비어느, 트리합 등의 장르를 넘나다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권송희판소리랩은 201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차세대 예술가로 선정되어 2013년 에이팜 쇼케이스, 2014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프론티어 수림문화상을 받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권송희는 이미 결혼식을 올린 유부녀라는 것을 '유퀴즈'에 출연해 알리기도 하였죠. 권송희의 남편은 소리꾼 김봉영이라고 하며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라고 합니다. 이날치가 주목을 받고 잘 되려 했을 때 임신 2주째였다고 밝히며 자녀가 있음을 전하기도 하였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행복한 나날들이 가득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이상 권송희 프로필 나이 남편 과거 결혼 자녀 학력 사항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