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조영남 프로필 딸 사진 인스타

1오늘의 정보1 2020. 12. 28. 22:07

조영남 프로필 딸 사진 인스타

가수 조영남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강호동의 밥심, 라디오스타, 비디오스타 등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림 대작 논란으로 최종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 계기로 딸과 더욱 끈끈해졌으며 그림은 포기 안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조영남의 프로필 정보 딸 사진 재혼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작품 사진부터 인스타그램 사진까지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가수 조영남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조영남, 국적 한국, 혈액형 O형, 1945년 5월 1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5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황해도 평산군이며 학력 사항은 삽교 초등학교, 샵교 중학교, 강문 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성악과 중퇴,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중퇴, 트리니티 신한대학교 신학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조승초, 어머니 김정신, 8남 1녀 중 7남이며 동생 성악가 겸 교수 조영수, 자녀 아들 2명,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개신교이며 데뷔 시기는 1968년 노래 '딜라일라'이라고 하네요. 군대 정보는 육군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그밖에 키, 몸무게, 소속사 정보는 없습니다.

 

조영남 직업 화가, 작가, 라디오 DJ, 가수로 그룹 세시봉친구들 멤버라고 합니다. 노래 화개장터, 최진사댁 셋째딸, 딜라일라, 불꺼진 창, 제비, 지금, 사랑없인 난 못살아요 등이 있으며 대표곡, 히트곡은 '화개장터'라고 하네요. 과거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입학했는데 이후 자퇴를 했다고 하는데요. 자퇴 이유는 서울대 다닐 당시에 미8군 오디션을 보고 알바를 했는데 수입이 좋아서 더이상 학교를 다닐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자퇴를 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가수 데뷔를 하게 되었고 데뷔하자마자 큰 인기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딸 조은지 사진을 공개했는데 딸 외모가 연예인 뺨치는 외모입니다.

 

조영남은 1971년 배우 '윤여정'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 나이차이 2살 차이이며 자녀는 아들 2명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내 윤여정과 이혼 소식을 전했고 이혼 사유는 성격차이 조영남의 불륜논란 등 가정에 충실하지 못한 점이라고 합니다. 조영남이 말하기를 전부인 윤여정이 입을 열면 사진은 사회에서 매장당한다고 했습니다. 이후 1995년 18살 연하 '백은실'과 재혼을 했으며 딸 '조은지'를 입양했다고 하네요. 그러나 두 번째 결혼도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조영남은 한 예능에서 말하기를 이혼하느라 아파트가 다 사라졌다고 합니다. 두 번 위자료 탓에 파산 당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조영남은 재치있는 입담과 좋은 진행으로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고 있습니다. 예능, 교양 출연작은 궁금한 이야기Y, 나를 돌아봐, 조영남과 친구들, 조영남이 만난 사람, 밤의 이야기쇼, 투맨쇼, TV는 사랑을 싣고, 조영남쇼, 빅 브라더스, 명작 스캔들, 스타 베이비시티 날 보러와요, 체험 삶의 현장, 자니윤 쇼, 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2006년부터 2016년까지 라디오 '지금은 라디오시대' DJ 활동을 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낭만논객'에서는 미리 쓰는 유언을 통해 자녀 3명과 죽을 때 옆에 있는 여성에게 똑같이 나누라고 했는데 다시 조정해서 재산 일부를 사회 환원하겠다고 했습니다.

 

조영남은 가수 은퇴 후 화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작품은 화투 그림을 크게 확대한 그림이라고 하며 개인전도 여러번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작 논란 사건으로 방송을 쉬었으며 무죄 판결을 받은 후 다시 방송 복귀를 했습니다.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면서 누가 진짜 친구인지 알았다고 합니다. 절친 친구는 개그우먼 이성미, 이경실, 송창식, 김세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2014년 26년 만에 신곡, 노래 '통일바보'를 발표했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가수 조영남의 딸 사진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