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염혜란 프로필 나이 고향 남편 딸

배우 염혜란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2 : 카운터 펀치'에서 '추매옥'역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에서도 '김경자'역으로 출연한다고 하는군요. 이번 글에서는 배우 염혜란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데뷔전 이야기 고향 학력 결혼 남편 자녀 딸 인스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염혜란 프로필
  2. 염혜란 과거 데뷔전
  3. 염혜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4. 염혜란 결혼 남편 자녀 딸

1. 배우 염혜란 프로필

본명 - 염혜란

나이 - 1976년 10월 30일 (46세)

고향 - 전라남도 여수시

신체 - 키 168cm

학력 - 여수여자고등학교,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가족 - 남편 자녀 딸

데뷔 - 2000년 연극 '최선생'

소속사 - 에이스 팩토리

 

2. 염혜란 과거 데뷔전

염혜란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다수의 작품에 조연으로 출연하는 신 스틸러입니다. 염혜란은 대학생 때 학과 안의 연극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연기에 눈을 떴다고 하는군요. 그전까지는 자신이 잘하는 게 별로 없다고 느꼈는데 이때 연기를 하면서 주변에서 많은 칭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원래는 국어 교사가 꿈이어서 대학도 국문과를 졸업하게 되었고 누군가에게 가르치는 걸 좋아해 선생님을 하려고 했는데 선생님이라는 직업이 국어만 가르치면 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어 임용고시를 준비하다 국어 교사의 꿈을 접었다고 하네요.

 

꿈을 접은 염혜란은 출판사에도 잠시 일을 했었다고 하며 1999년, 대학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연우무대 단원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을 해 합격하면서 배우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2000년 데뷔하여 20년 가까이 연극무대에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었죠. 염혜란은 2004년 연극 '차력사와 아코디언'에서 처음으로 비중 있는 역으로 출연하며 배우생활의 변곡점을 맞게 되었고 연극 '눈먼 아비에게 길을 묻다'로 2006년 제42회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3. 염혜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염혜란은 2003년 영화 '살인의 추억'에서 단역 '소현 엄마' 역으로 출연하며 영화에 처음 데뷔를 하였습니다. 염혜란은 봉준호 감독이 연극에서 광대 역할로 출연한 염혜란의 연기를 보고 직접 오디션을 제안하여 살인의 추억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 이후 여러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을 이어가다가 '아이 캔 스피크', '증인', '걸캅스' 등 유명 영화들에 조연으로 잇달아 출연하며 명품 조연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염혜란은 2016년 '디어 마이 프렌즈'로 TV 드라마에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염혜란이 드라마에 출연하게 된 계기도 2015년 연극 '잘자요 엄마'에 나문희와 출연을 하고 있었는데 나문희와 친한 노희경 작가가 연극을 보러 왔다가 '디어 마이 프렌즈' 출연을 제안했다고 하는군요. 이후 '도깨비'와 '슬기로운 감빵생활', '라이브' 등 다양한 드라마에 조연으로 출연하였고 '동백꽃 필 무렵'에 '홍자영'역을 맡아 많은 인기와 사랑을 얻게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 출연하며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였어요.

 

 

염혜란 비하인드 스토리 보러가기

4. 염혜란 결혼 남편 자녀 딸

그런 염혜란은 지난 2005년, 지금의 남편과 결혼을 하였다고 하며 결혼 이후 2012년 자녀 딸을 낳았다고 하는데 남편이나 딸에 대한 정보는 전혀 알려지지 않았어요. 염혜란은 꾸준하게 연기를 할 수 있었던 이유로 자신의 얼굴을 꼽았는데 연우무대에 들어가 활동했을 때 다른 여배우들이 다들 예쁘고 날씬해 주인공을 노렸지만 본인은 엄마나 아줌마 같은 조연 역할을 노려 기회들이 빨리 생기게 되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배우 염혜란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얼굴 고향 학력 결혼 남편 자녀 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현정 프로필 리즈 나이 근황 인스타

고현정 프로필 리즈 나이 근황 인스타 배우 고현정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유보라 작가 신작 '아무도 사랑하지 않았다'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현정은 가난을 벗어나기

dkqenfwkqk.tistory.com

 

나나 프로필 과거얼굴 성형 몸매 타투

나나 프로필 과거얼굴 성형 몸매 타투 가수 출신 배우 나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글리치'에서 '허보라'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나나는 과거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