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종환 감독 프로필 연봉 가족 아내

박종환 감독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 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인생 이야기와 개그맨 '이주일'과의 인연을 알려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배우 김형자, 가수 김세레나, 개그맨 엄영수를 만나 좋은 케미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박종환 감독의 연봉 가족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풋풋한 과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박종환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박종환, 국적 한국, 1938년 2월 9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84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황해도 웅진군이며 키 171cm이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부인 안흥석, 자녀 아들 박재호, 딸 박성숙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경희대학교 체육학과, 춘천 고등학교이며 수상 내역은 2010년 아시아축구연맹 공로상, 1990 대통령포상, 1983년 서울특별시 문화상 체육부문, 1984년 대한민국체육상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밖에 경력 사항은 2013년 성남 FC 감독, 2002년 대구 FC 감독, 2001년 한국여자축구연맹 회장 등이 있습니다.

 

박종환 직업 전 축구선수, 축구감독, 체육교사로 전세계 최고령 감독이라고 합니다. 뛰어난 경력을 살펴보니 1983년 멕시코 세계 청소년 축구 선수권 대회에서 대한민국 U-20 축구 청소년 국가대표팀이 4강 진출이 있다고 하네요. 그 당시 대한민국 축구의 영웅으로 등극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단국공업고등학교, 유신고등학교, 성남고등학교, 서울시청 축구단, 대한민국 대표팀, 일화 천마 천안 일화 천마, 우한 야치, 숭민 원더스, 대구 FC, 성남 FC, 여주시민축구단 등에서 감독 활동을 했습니다. 그밖에 프로 무대 3연패 달성, 한국 여자 축구 연맹 초대 회장 등 다양한 경력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봉 정보는 1991년 기사에는 5천1백60만원에 연봉 재계약을 했다며 국내프로축구감독 연봉 중에는 최고액이라고 했습니다. 2002년 기사는 계약금 2억원, 연봉 2억원으로 축구단 감독 3년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박종환 감독이 축구선수가 된 계기는 과거 중학교 시절에 축구 재능을 알게되어 축구부에 들었다고 하네요. 고등학교 시절에 대학 드래프트에 뽑히지 못해 고등학교를 1년 더 다녔다고 합니다. 그 당시 청소년 대표팀에 선발되면서 경희대학교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왔다고 하네요. 경희대 졸업 후 석탄공사 실업팀에서 축구 선수 활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축구선수 '손흥민'과 특별한 인연이 있다고 합니다. 과거 손흥민 초등학교 시절에 박종환 감독이 한 달간 축구 훈련을 해줬다고 하네요. 손흥민에 대해 말하기를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성격을 손흥민이 그대로 닮았다며 승부사 체질이라고 했습니다.

 

박종환 감독은 결혼을 한 기혼을 1965년 지금의 아내 안흥석과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네요. 과거 자녀들이 미국 생활을 해서 박종환 감독은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서운 호랑이 감독, 가장 카리스마 있는 감독이지만 반전으로 요리 실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1983년 멕시코 세계 청소년 축구 선수권에서 어린 선수들을 위해 직접 요리를 해줬다고 하네요. 화려한 전성기를 보내다가 각종 논란, 개인사 등으로 돌연 자취를 감췄다고 합니다. 그동안 지인들에게 여러 번 사기를 당해 금융 문제에 휘말렸고 극단적인 생각까지 할 정도였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박종환 감독의 연봉 가족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이동국 부인 이수진 집안

이동국 부인 이수진 집안? 축구선수 이동국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축구선수 은퇴 후 제2의 전성기, 부캐를 찾는다고 하네요. 딸과는 모델,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