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경수 프로필 데뷔전 고향 학력 연기 작품활동

배우 류경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N 드라마 '구미호뎐 1983'에서 '천무영'역으로,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에서 '김영호'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류경수는 최근 영화 '정이'에도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그럼 오늘은 배우 류경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데뷔전 이야기 군대 연기력 고향 학력 작품활동 인스타 키 등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류경수 프로필 정보

배우 류경수의 프로필 정보부터 알아보면 1992년 10월 12일생으로 나이 31세입니다. 키 178cm, 혈액형 A형이라고 하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출생이에요.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졸업이고 가족 사항으로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종교는 없으며 2007년 SBS 드라마 '강남엄마 따라잡기'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고스트 스튜디오'입니다.

 

◆류경수 과거 데뷔전 이야기

류경수는 배우의 꿈을 꾸기 시작한 게 15살이었다고 하는데 연기가 너무 하고 싶어서 직접 영화사를 찾아갔다고 합니다. 무작정 찾아간 영화사에서 "나이도 어린 사람이 배우를 하냐? 그래도 너는 뭐가 돼도 되겠다."라는 말을 들었고 그 말이 어린 마음에 힘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류경수는 배우가 되기 전 발성 연습을 하기 위해서 산을 오르고 깜깜해지면 내려올 정도로 연기에 대한 마음이 간절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류경수는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부 연극전공 11학번으로 입학하였다고 하네요.

 

류경수는 2007년 SBS 드라마 '강남엄마 따라잡기'로 데뷔하였으며 이후 연극무대와 독립영화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영화에서도 단역과 조연으로 출연을 이어갔고, 2019년 영화 '항거 : 유관순 이야기'에서 '니시다'역으로 출연하며 얼굴과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어요. 당시 류경수는 조선인 변절자 역을 맡아 악역을 연기하였는데 당시 아픈 역사인 과거를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유관순 고문 장면에서 심장이 빨리 뛰고 힘이 들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류경수 작품활동

류경수는 그 해 tvN 드라마 '자백'에서는 '한종구'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미래가 기대되는 유망주로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2020년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최승권'역으로 출연해 거친 말투와 상반되는 훈훈한 모습으로 매력 있는 캐릭터를 완성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하였죠. 드라마 내에서 특유의 중저음 보이스 내레이션과 회환의 표정연기를 보여주었고 '단밤' 식구들과 유쾌한 케미스트리도 선보이며 반전 매력을 발산하였습니다.

 

 

류경수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류경수 연기모음영상 보러가기

류경수는 2020년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에서 조폭과 같이 어두운 캐릭터와는 다르게 '만만둥이'라는 별명으로 귀여운 연기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 후반부 빌런 사제로 등장해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어요. 류경수는 강한 마스크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맡은 역할마다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류경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여자친구 열애설이 전해지지는 않았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 계속해서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2021.12.22 - [오늘의 정보] - 이동욱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mbti

 

이동욱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mbti

이동욱 과거얼굴 나이 mbti 여자친구 배우 이동욱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개그맨 조세호, 남창희와 크리스마스를 보낸다고 하네요. 그

dkqenfwkqk.tistory.com

2019.07.01 - [오늘의 정보] - 김현주 고향 학력 작품활동 남편 인스타

 

김현주 고향 학력 작품활동 남편 인스타

김현주 고향 학력 작품활동 남편 인스타 배우 김현주가 새로운 OCN 드라마 'Watcher'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드라마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현주인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