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하 프로필 나이 부인 자녀 없는 이유

소설가 김영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인잡'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해주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김영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결혼 부인 아내 자녀 없는 이유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하 프로필 정보

소설가 김영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68년 11월 11일생으로 나이는 54세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화천군 출생이고 최종학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 수료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으로는 부모님, 남동생, 그리고 부인(아내) 장은수가 있으며 종교는 없다고 합니다. 1995년 '거울에 대한 명상'으로 등단하였고 소속으로는 '블러썸 크리에이티브'입니다.

 

▶김영하 성격 가족관계

김영하는 군인인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의 두 아들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김영하는 어린 시절을 힘겹게 보냈는데 10살 무렵 연탄가스에 중독되어 그 이전의 기억이 모두 상실되었다고 합니다. 직업 군인인 아버지는 전국을 돌며 근무하였고 이사도 자주 갔었다고 합니다. 내성적이고 수줍은 성격 탓에 학교에서 수업 발표도 제대로 못했고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국민학교 졸업 직후 서울로 온 이후 외향적인 성격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김영하는 군대를 51사단 헌병대 수사과에서 보냈다고 합니다. 대학원 졸업 후 군대에 다녀왔다고 하는군요. 특히 유럽의 미술과 문화에 관심과 조예가 깊은데 유럽 기행TV 프로그램도 제작했으며 자신의 이름으로 등기된 아파트와 중형 세단에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직 까지 버리고 처음 간 곳도 이탈리아의 시칠리아라고 합니다. 김영하는 1996년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로 '제1회 문학동네작가상'을 수상 하였으며 그 뒤 '검은 꽃', '빛의 제국'으로 수상하였고 '퀴즈쇼', ' 너의 목소리가 들려', '살인자의 기억법'을 써내기도 하였습니다.

 

김영하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김영하 소설책목록 보러가기

▶김영하 결혼 부인 장은수

김영하의 부인은 장은수로 김영하보다 2살 연하로 올해 40세 입니다. 남편인 김영하와 마찬가지로 연세대학교 심리학 학사, 문학 석사 출신입니다. 연세대학교 어학당에서 같이 한국어 교사로 일하면서 만났다고 하며 부인 장은수는 현재는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영하는 1996년 문한동네 작가상 수상 이후 잠시 글 쓰다 사라질 양아치 같은 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때 김영하의 부인 장은수는 김영하를 지지해주는 소수파였다고 하네요.

 

▶김영하 아내 자녀 없는 이유

학창시절 6번 전학을 다니다 보니 사람을 대할 때 아주 빠르게 친해지고 딱 거기까지만 친해지는 성격이 되어버렸는데 부인인 장은수는 문단에서 김영하의 글을 적극 옹호하고 김영하 역시 그런 장은수에게 반해서 1996년 경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혼 후 김영하는 자녀를 낳지 않기로 결심을 했고 부인 장은수 역시 찬성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간들은 어리둥절한 채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고 죽지 않으려고 발버둥 치다 결국은 죽어 사라지는 존재라고 생각해 아이를 낳지 않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정이 계속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11.28 - [오늘의 정보] - 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성 몸매 키

 

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성 몸매 키

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성 몸매 키 '이달의 소녀' 멤버였던 츄가 최근 팀에서 퇴출 당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의 입장을 츄의 팬들이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믿지 않고 있는데

dkqenfwkqk.tistory.com

2022.10.15 - [오늘의 정보] - 오상진 프로필 나이 집안 와이프

 

오상진 프로필 나이 집안 와이프

오상진 프로필 나이 집안 와이프 아나운서 오상진의 최근 소식으로는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예능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와이프 김소영 아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