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조승우 프로필 나이 연인 친누나

1오늘의 정보1 2021. 7. 28. 15:42

조승우 프로필 나이 연인 친누나

배우 조승우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개그맨 '조세호' 때문에 출연 결심을 했다고 하는데 너무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뮤지컬 '헤트윅'에서 헤드윅 토미 역을 맡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조승우의 프로필 정보 나이 연인 친누나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전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친누나 조서연 사진을 보실까요?

 

먼저 배우 조승우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조승우, 국적 한국, 1980년 3월 28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1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73cm, 몸무게 63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조경수, 어머니, 누나 조서연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서울서초 초등학교, 서일 중학교, 계원예술 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사 굿맨스토리로 데뷔 시기는 2000년 영화 '춘향뎐'이라고 하네요. 그밖에 군대 정보는 경찰청 전투경찰순경 수경으로 만기전역을 했습니다.

 

조승우 직업 영화배우, 뮤지컬배우로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을 가진 배우입니다. 과거 대학교 시절 1000대1의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영화 '춘향뎐'에서 주연 이몽룡 역을 맡으며 연기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영화 후아유, 클래식, 하류인생, 말아톤, 타짜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그리고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된 계기는 과거 중학교 3학년 시절 친누나 조서연이 출연한 뮤지컬 '돈키호테'를 보고 감동을 받았고 이후 뮤지컬 배우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학교에서 하는 뮤지컬 방황하는 별들, 우리 읍내, 가스펠 등에 나오면서 연기력을 쌓았습니다. 영화배우로 먼저 데뷔를 하게 된 이유는 그 당시 교수님 추천으로 오디션에 응모했는데 주연으로 발탁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조승우가 어린 시절에 부모님이 이혼을 했고 엄마, 누나 조서연와 함께 단칸방에 살기도 했습니다. 가정형편이 힘들었지만 남매가 사이가 좋았고 친누나 조서연이 말하기를 남동생 조승우는 자신에게 든든한 동생, 오빠 같은 동생, 힘이 되는 동생이었다고 합니다. 조승우 아버지는 가수 조경수로 노래 'YMCA'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라고 하는데요. 이혼 후 미국으로 갔고 탤런트 출신 '조혜석'과 재혼을 했습니다. 아빠 조경수는 2016년 예능 '비타민'에 출연하여 대장암을 극복한 사연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조승우는 결혼 안 한 미혼으로 과거 배우 '려원, 한선화와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 모두 사실이 아니며 '정려원'과는 절친한 친구사이이며 '한선화'는 열애설에 대해 오해받을지는 꿈에도 몰랐다고 했습니다. 과거 2004년에는 배우 '강혜정'과 열애설이 나면서 연예계 공식 커플로 공개 열애를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2007년 결별 기사가 났고 전여친 '강혜정'과 결별 사유는 만남이 뜸해지면서 최근 결별을 결정했고 연인이 아닌 영화계 동료로 남는다고 했습니다. 현재 여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상형 스타일은 현명하고 자신을 케어할 수 있는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첫사랑은 중학교 1학년 시절인데 그 당시 조승우는 말이 없고 키도 작은 편이라 맨 앞자리 앉았고 그때 좋아하던 여학생은 큰 키로 교실 맨 뒤에 앉았다고 하네요.

 

조승우는 동물을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2021년 1월에는 안락사 위기에 놓인 강아지를 입양했습니다. 강아지 이름은 '곰자'이며 아빠를 닮아 너무 귀엽다고 하네요. 현재 고양이 2마리와 개 1마리를 키우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위해 집안 인테리어도 직접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3년에는 삽살개 홍보대사로 위촉이 되었고 유기견 봉사활동에도 참여를 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드라마,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탤런트 겸 뮤지컬 배우 조승우의 프로필 정보 나이 연인 친누나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