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정택 프로필 나이 아내 자녀 가족

작곡가 김정택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국민 애창곡의 아버지로 누구나 인정하는 실력파 작곡가이라고 하네요. 이번에 반전 매력도 보여준다고 하는데 너무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 인생이야기를 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작곡가 김정택의 프로필 정보 나이 부인 아내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과거 사진부터 가족 아내, 아들, 딸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작곡가 김정택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김정택, 고향 서울특별시, 1950년 12월 6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9살이네요. 키 175cm, 몸무게 74kg, 혈액형 B형이며 학력 사항은 배제 중학교, 서울예술 고등학교, 무사시노 음악대학 작곡학과, 서울대학교 기악과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아내, 자녀 아들 1명,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개신교이며 소속 SBS 단장입니다. 수상 내역은 2018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보관문화훈장, 2003 대통령 표창, 1996 문화방송 아름다운 노래 대상, 1987 한국일보 백상예술대상이 있습니다.

 

김정택 직업 작곡가, 지휘자이며 히트곡이 많은 작곡가로 유명합니다. 히트곡은 밤이면 밤마다, 불티, 정말로 등으로 80년대 히트곡 제조기라고 하네요. 그리고 경력 사항은 2019 순천시 명예홍보대사, SBS 예술단장, 2000~2005 SBS프로덕션 사업본부 예술단 단장, 1999~2000 SBS프로덕션 전속예술단장 겸 관현악단장, 1999 서울방송 예능국 관현악단 단장 겸임, 1998~ 1999 서울방송 예능국 전속예술단 단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한 기혼으로 부인 사진을 보니 아름다운 외모가 돋보이네요.

 

김정택 단장은 서울 용산구 원료로에서 태어나 6.25 이후 대구에 피난을 갔다고 합니다. 9.28 서울수복에서 다시 상경해 서울로 올라왔다고 하네요.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쳤고 지금까지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1987년에는 MBC 관현악단 수석 연주자 서열 3위로 활동을 했으며 1991년 SBS가 개국하면서 스카우트되어 최연소 악단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2015년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전설의 노래하다'에서 작곡가 김정택 특집을 했습니다. 작곡가 김정택 특집에서는 가수 이정, 놀자, 황치열, 호란, 투빅, 에일리, 세발까마귀, 멜로디데이 등이 나왔다고 하네요.

 

트로트 가수 '현숙'이 작곡가 김정택을 은인으로 생각한다고 하네요. 가수 현숙의 히트곡 '정말로'는 김정택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숙은 김정택은 사회에 나올 수 있게 해준 부모님이라고 했습니다. 과거 현숙은 김정택 선생님의 곡을 받으면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몇 백 원을 가지고 가서 선생님을 모시고 식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때 눈물을 흘렸다고 하는데 김정택은 현숙의 눈물에 밤에 잠이 안 왔고 저 소녀의 눈물을 닦아줘야 겠다생각했다고 하네요. 노래 '정말로'는 어떤 소녀가 거울을 보면서 난 정말로 예쁜가요 제목 정말로라고 합니다. 노래 '정말로'는 3주 만에 대박이 났고 현숙은 10대 가수에 들어갔습니다.

 

김정택은 서울대 기악학과에서 피아노, 호른을 전공했고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접목한 클로스오버 뮤지션이라고 합니다. 2002년에는 월드컵 전야제 음악 총감독, 동계 아시아게임, 부산 아시아게임, 대구유니버시아드, 하이서울 페스티벌 등 국가 행사에서 음악 감독 활동을 했습니다. 개폐회식 음악 작곡, 편곡자로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육기부 차원에서 강의료를 받지 않고 재능기부를 하고 있으며 십수년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연주, 봉사활동을 하고 있네요. 또 SBS 크로스오버 오케스트라 지휘자이며 전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는 최상의 오케스트라라고 했습니다.

 

김정택 단장은 유명 가수 전영록, 인순이, 정수라, 현숙 등을 스타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 심수봉, 설운도, 토끼소녀, 세또래, 숙자매 등 10만여곡을 편곡해줬다고 하네요. 대한민국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대통령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배우 이덕화, 개그맨 이주일과 친분이 있다고 하는데 이주일과는 홀리데이 서울에서 악단장을 맡으면서 인연을 맺었다고 합니다. 호흡이 잘 맞아 환상의 콤비였다고 하네요. 이덕화와도 호흡이 잘 맞았고 서로 존경하는 아껴주는 사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음악 무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작곡가 김정택의 아내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