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은 프로필 과거얼굴 결혼 키

이정은은 최근 영화 '기생충' 에 이어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까지 최고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내일 열리는 청룡영화제에서 수상도 유력해 보이네요. 오늘은 배우 이정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이정은 프로필 과거 작품 결혼 남편 나이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

 

배우 이정은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정은은 1970년 1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네요. 이정은 학력사항으로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며 키와 체중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정은은 1991년 연극 '한여름밤의 꿈' 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윌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이정은은 연극 배우 출신으로 보통 푸근한 중년 아줌마 역할을 많이 맡고 있죠. 이정은은 2000년 영화 '불후의 명작' 에 단역으로 처음 출연을 하였으며 이후 2008년 뮤지컬 '빨래' 2009년 연극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과 연극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2009년 영화 '마더' 에서도 잠시 출연을 하였으며 이후 '변호인' 에서 모습을 보이며 조금씩 인지도를 쌓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후 봉준호의 '옥자' ,'택시운전사'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미스터 션샤인' ,'기생충' 등 출연한 작품마다 흥행과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으며 최근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에서 살인마 악역을 맡으며 엄청난 연기력으로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정은은 배우 확석정과 절친이라고 합니다. 과거 극단 시절에는 황석정과 함께 살았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2003년에 연극을 제작하였다가 망하게 되고 돈이 없어 마트에서 일을 한 적도 있었다고 하는군요. 간장을 팔았는데 너무 잘 팔아 판매왕에 오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김정은은 작품 내에서 다양한 지역의 사투리를 쓰는 연기를 많이 하고 있죠. 그래서 이정은의 고향이 어딘지 많이들 궁금해 하는데 이정은은 서울토박이라고 하며 사투리 연기를 위해 지방에 가거나 지방 사람들을 만나 연습을 한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이정은의 결혼과 남편에 대해서도 많은 궁금증을 갖는데 이정은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정은 결혼이나 이혼 남편 은 루머라고 하는군요.

 

 

이정은은 2019년 영화 '기생충' 에서 가정부 '문광' 역을 맡으며 역대급 연기를 선보이며 극찬을 받았고 '춘사영화제'와 '부일영화상' 에서 여우조연상을 받는 등 최고의 전성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최고의 인기 드라마인 '동백꽃 필 무렵' 에 출연해 주인공의 어머니 역을 맡아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죠.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통해 자주 볼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이정은의 과거 영화 드라마 작품 나이 남편 결혼 고향 키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