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동휘 프로필 나이 여자친구 결혼 키

배우 이동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영화 '천박사의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에서 '인배'역으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 '범죄도시 4'와 드라마 '수사반장 : 더 비기닝'에서는 '김상순'역으로 캐스팅이 되었다고 해요. 이번 글에서는 이동휘 배우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얼굴 고향 학력 가족 여자친구 정호연 결혼 최근영상 작품활동 MBTI 필모그래피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이동휘 프로필
  2. 이동휘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3. 이동휘 여자친구 정호연

1. 배우 이동휘 프로필

본명 - 이동휘

나이 - 1985년 7월 22일 (38세)

고향 - 서울특별시 강동구

신체 - 179cm, 몸무게 67kg

가족 - 부모님

학력 - 강동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

MBTI - INFP

데뷔 - 2013년 영화 '남쪽으로 튀어'

소속사 - 키이스트

 

2. 이동휘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배우 이동휘는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한 뒤 2013년 영화 '남쪽으로 튀어'에 출연하며 29살 늦은 나이에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5년 tvN '응답하라 1988'에서 '류동룡'역을 맡아 미친 존재감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어요. 사실 이동휘는 그전에도 여러 영화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며 얼굴은 많이 알려진 상태이긴 하였습니다. 이동휘는 '응답하라 1988' 이후 영화 '타짜 2'와 '베테랑', '뷰티 인사이드' 등 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영화 '극한직업'으로 '베테랑'에 이어 두 번째 천만영화배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동휘는 늦은 나이에 데뷔한 늦깎이 배우이지만 학생 역할부터 직장인 역할까지 매우 다양하게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자신이 맡았던 캐릭터가 '동룡이' 느낌이 나는 역할을 많이 맡기는 하였지만 최근에는 변호사 역할 등 연기 변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2021년 4월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MSG 워너비에 참가해 수준급의 보컬 실력으로 TOP8까지 진출했고, 최종 멤버로 선정되어 MSG 워너비와 유닛 '정상동기'의 멤버로 활약하였습니다.

 

3. 이동휘 여자친구 정호연

이동휘는 2016년 모델 출신 배우 정호연과 사귄다는 기사가 나오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이동휘와 정호연은 열애를 인정하였으며 이미 몇달째 만남 중이라고 밝혔어요. 둘의 나이차이가 9살이 난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이동휘가 패션에 관심이 많다 보니 모델인 정호연과 자연스럽게 만남을 갖게 되어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 여자친구인 정호연이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하며 스타 배우에 오르게 되었죠.

 

정호연이 세계적으로 스타가 되자 이동휘는 한 인터뷰에서 "내가 다정한 남자친구이지만 지금보다 더 다정할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해야 할 것 같다"고 이야기하였으며 정호연은 이동휘가 엄청 자랑스러워한다고 언급하며 "엄청 격려도 많이 해주고 있고 걱정도 해주고 있고 아빠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최근에도 당당히 영화관 데이트를 하는 등 변치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결혼 소식까지 전해질지 궁금해지네요. 이상으로 이동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여자친구 정호연 인스타 결혼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동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s://www.instagram.com/dlehdgnl/

이동휘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VawQiOK_puM4MLWmV7mc0g

 

김무열 프로필 리즈 부인 아내 윤승아 자녀 힘든 가정사

김무열 프로필 리즈 힘든 가정사 부인 자녀 영화 배우 김무열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가수 비와 안양예고 동창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배우 송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