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다도시 프로필 전남편 이혼 재혼 근황 자녀 키

이다도시가 TV 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재혼 소식을 전하며 이슈가 되기도 했던 이다도시이죠. 오늘은 이다도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이다도시 프로필 과거사진 나이 전남편 이혼이유 자녀 현재남편 국적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두근~~

 

이다도시

 

먼저 이다도시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다도시는 1969년 7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 입니다. 이다도시 국적은 한국인데 프랑스 노르망디 에서 출생하였습니다. 이다도시는 학력으로 르아브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한국어학 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 하였습니다. 이다도시는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교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다도시는 과거 프랑스 국제대학원 재학 시절 한국에 실습차 방문하였었는데 부산에서 보낸 시간들을 추억하며 한국이 그리워졌던 이다도시는 박사 과정을 미루고 1991년 이다도시 나이 22살에 한국의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려고 유학을 왔다고 합니다. 이후 연세대 어학당에서 정식으로 한국어를 공부하였고 연세대에서 불어강사를 하기도 하였는데 한국어를 할 줄 아는 프랑스인 이라는 것 때문에 EBS 불어회화에 프랑스 원어민 보조강사로 출연을 하였다가 예능감각이 괜찮다는 평을 받으며 점차 방송에서 활약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다도시는 원래 한국어를 공부한 뒤 프랑스로 돌아가 박사과정을 밟을 예정이었지만 한국에 정이 들어서 그대로 머물렀고 1996년 한국 국적을 얻으며 한국으로 귀화 하였다고 하네요.

 

 

이다도시는 한국에서 살며 불어를 가르치던 7살 연상의 한국인 남성과 연애를 하게 되었고 한국에 온 지 1년쯤 지난 이다도시 나이 23살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이다도시의 전남편이 이다도시에 쫓아다니며 사귀자고 하였다고 하네요. 이다도시와 전남편 서 모씨의 사이에 아들 둘을 낳고 알콩달콩 잘 사는 이야기를 책으로 써내기도 하였는데 결혼 16년 만인 2009년 이혼소송을 제기하였다고 합니다. 이다도시 이혼 관련 남편의 암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다도시 전남편은 암이 걸리긴 하였으나 완치 하였다고 하며 이혼이유로는 고부갈등과 남편이 사업에 실패하며 경제적으로도 힘들어졌고 결혼생활조차 충실하지 못하였다고 하네요. 심지어 자녀들에게도 이혼 이후 연락조차 하지도 않는다고 하는군요.

 

 

이다도시는 이혼 후 한동안 방송 활동을 중단하였다가 아픔을 이겨내고 싱글맘 캐릭터로 방송 활동을 재개하기도 하였죠. 이다도시 아들 중 첫째 아들은 서울 프랑스 학교를 졸업하고 파일럿의 꿈을 위해 프랑스로 대학 진학을 하였으며 둘째 아들과 이다도시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거주하는 중이라고 하네요. 이다도시는 2달 전 8월 프랑스인과 고향인 노르망디에서 재혼을 하며 소식을 전하기도 하였죠. 앞으로 행복한 시간과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이다도시 과거사진 전남편 이혼 자녀 아들 재혼 근황 국적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